Media Log

한국, 그리스전 배당률(예측승리확률)이 달라졌다.

스포츠에서 베팅업체(도박사)들의 배당률은 그들이 예측하는 승률을 담고 있습니다. 많은 부분을 간과하는 부분이지만, 경기를 미리 살펴 봄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오늘 대한민국의 첫 경기가 열립니다. 배당률이 한국 사이드로 변동되고 있다는 청신호를 자세히 소개하고자 합니다!

한국과 그리스의 초기배당률은 대부분 베팅업체에서 그리스에게 치우친 배당률이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그리스의 승리확률은 약 39-41%로 나타났었고, 대한민국의 승리확률은 29-30% 정도로 나타나고 있었습니다.

 

이는 Unibet 의 배당률 변화입니다. 오전 9시를 기준으로 했습니다.

 

한국vs그리스(Unibet)

승확률

무확률

패확률

최초배당

3.20

3.20

2.30

29.49

29.49

41.03

현재배당

2.85

3.00

2.70

33.27

31.61

35.12

 

한국의 승리배당률은 3.20 에서 2.85 까지 낮아졌습니다. 그리고, 그리스의 배당률은 2.30 에서 2.70 으로 높아졌습니다. 이는 한국의 승리확률은 약 4% 정도 높아진 것이고, 그리스의 승리확률은 약 6% 낮아진 배당률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익숙한 영국의 베팅업체 윌리엄힐의 배당률 또한 초기에는 그리스에 기운모습이었지만, 2.90-2.90-2.70 이라는 거의 박빙의 배당률을 현재는 형성하고 있습니다.

 


(윌리엄힐의 배당률)

 

한국의 배당률이 내려간다는 것의 의미는?


 

수많은 베팅업체들은 위 그림과 같이 더욱 한국의 배당률을 하향 조정하고 있습니다. 무려 40.86%의 업체가 한국의 승 배당을 조정하고 있는 것입니다.

 

배당률을 베팅업체들이 조정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가볍게 경제학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기업의 목표는 수익이며, 이는 베터들이 잃어야 하는 결과입니다. 만약 사람들이 선택한대로 들어올 경우 베팅회사는 손실을 입게 됩니다.

 

한국의 승리를 예상한 사람이 30% 라고 한다면, 3.2배의 배당일 때는 3.2*30 = 96%의 금액을 돌려주어야 하지만, 2.85의 배당으로 낮출 경우 2.85*30 = 85.5% 만 돌려주면 되기 때문입니다.

, 베팅업체의 도박사(오즈메이커)들은 한국의 승리를 매우 우려하고 있으며 이것이 배당변화로 나타나고 있는 것입니다.

 


세계의 축구팬들은 그리스전 승리를 어떻게 보고 있나?



가장 일반적인 게임인 야후 판타지 월드컵 게임의 예측 현황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예측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지요.

한국의 승리를 예측하는 사람은 29%이며, 무승부를 예측하는 사람이 39% 로 가장 많습니다. 그리스의 승리는 약 32% 가 예측하고 있습니다
.

도박사들의 초기예상승률이 30%-29%-41% 정도라고 보았을 때, 이러한 시장의 흐름(베팅을 하는 축구팬들)이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


도박사들이 예상하는 한국선수들 개인득점 배당률은?




재미있는 자료를 하나 추가합니다. 세계적 베팅업체 윌리엄힐의 배당률입니다.


첫골 마지막골 아무골이나 – 2골이상 해트트릭에 대한 배당률이 각각 제시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외국의 선진베팅문화가 부럽기만 합니다. 꼭 돈이 아니더라도 재미로 이런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은 부러워할 수밖에 없네요
.

골을 넣는지 여부와 관련하여, 박주영이 3.00 으로 가장 낮은 배당률를 받고 있으며, 이승렬-김보경-이동국이 그 뒤를 잇고 있습니다. 박지성와 이청용의 배당률은 5.00 으로 동일합니다
.

누가 골을 넣을까요? 한 번 예측해 보세요 ^^


태극전사들이 도박사들의 우려대로 멋지게 승리해주길.

베팅업체들은 한국의 승리를 우려하면서 배당률을 계속 내리고 있습니다. 그것은 손해를 보지 않기 위해서입니다
.

우리는 빠른 스피드를 지닌 선수가 일부 있습니다. 그리스의 수비는 느린 편이며 공중전에 강하지만 드리블을 활용한 돌파에 약한 모습입니다. 수비 뒷공간을 노리면서 적극적인 축구를 펼칠 경우 승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스의 장신을 활용한 세트피스 상황에서의 공격력은 평소에 비해 배가되지만, 집중력을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제가 찾아본 그리스전 필승전략입니다
.

1.
그리스의 느린 수비가 문제일 수 있다
à 가끔은 빠른 돌파가 정답이다.

2. 그리스의 공격은 단조롭다 à 셋피스 상황에서 선수를 놓치지 마라.

3. 그리스의 압박수비는 체력적 한계를 동반한다 à 마지막 15분에 더 집중하라!

저는 롯데시네마에서 이 경기를 스크린을 통해서 관람할 생각입니다.

거리 응원도 생각해봤지만, 이미 예매해 놓은대로 하기로 했습니다. 오늘 비도 오네요..

빅토리 코리아! 대한민국!!

 

체리쉬의 그리스 전력 분석 다시 보기 : http://cherishh.com/entry/wc2010-b4
체리쉬의 그리스전 3가지 필승전략 자세히 보기 : http://cherishh.com/entry/wc2010-korea-1

 

어제 A조 경기는 두 경기 모두 무승부가 나왔습니다. 죽음의 조 다운 결과였습니다. 야후판타지에서는 두 경기 모두 적중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이 글을 마치고 프로토 47회차와 토토스페셜 23,24회차 대상경기에 대한 프리뷰를 간단히 쓸 생각입니다.

전력분석리포트는 출국전까지 초간소화하여 완료할 것 같습니다. 많은 블로거들이 다루고 있는 대한민국의 팀리포트를 제외하고 다 완료할 생각입니다.

 

개막전에 대한 좋은 의견 댓글로 나눠들 주시고, 격려의 의미로, 그리고 동기부여를 위해 아래 손가락 클릭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