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체리쉬닷컴

승점

N6경기력

공격력

수비력

최근 6경기

일정

카타니아

12 (19)

4 (16)

20.8

24.2

나폴

팔레

밀란

시에

리보

유베

제노

삼프

볼로냐

16 (16)

4 (17)

16.9

26.2

로마

팔레

인터

라쵸

우디

파르

칼리

피오

 

1. 배당 변경 흐름과 최근 흐름

 



현금의 흐름은 홈팀 사이드로 몰리고 있는 중입니다. 일부 사이트에서 원정팀 사이드로 흐르는 곳이 있지만, 대체적으로 홈으로 몰리고 있고, 현지 승무패에서도 승에 60% 정도가 집중되고 있습니다.

 

카타니아는 긴 무승행진을 유벤투스 원정에서 깨뜨렸습니다. 8라운드 칼리아리를 홈에서 이기고는 첫 승을 17라운드에서 거두었네요. 이 경기가 끝나면 제노아에서 2번의 연속된 경기를 치릅니다. (제노아, 삼프도리아) 반면, 볼로냐는 최근 6경기에서 2 1 3패이지만 팔레르모와 우디네세를 홈에서 잡으면서 승점을 많이 챙겼네요. 원정에서는 1 2패로 매우 부진한 모습입니다. 이 경기 후 칼리아리를 홈으로 불러들이며, 다음엔 피렌체 원정을 떠나네요.

 

환산 경기력도 두 팀은 유사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파르마 원정을 극복하지 못한 볼로냐보다는 유벤투스를 원정에서 꺾은 카타니아의 흐름이 더 좋은 편입니다.

 

2. 시칠리아에서 너무도 달라진 카타니아

 

카타니아는 바리엔토스의 복귀 이후 강등권 탈출에 사력을 다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시즌 시칠리아에서 11 1 7패로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홈 극강의 이미지를 심어 주었던 카타니아는 올시즌에는 단 1승밖에 거두지 못하고 있습니다. (1 3 4)

 

이러한 카타니아의 경기력 변화의 흐름은 유벤투스 원정에서 수비적으로 임하면서 시작되었는데, 홈에서 다시 볼로냐의 수비라인에 고전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지만, 마스카라를 비롯하여 마르티네즈, 모리모토의 빼어나진 않지만 안정적인 공격라인을 갖춘만큼 적극적인 축구를 구사할 경우 승리 확률이 높다고 보여집니다.

 

3. 상대성을 무시할 수 없을까?




볼로냐는 카타니아를 상대로 3 1무로 압도적입니다. 비록 경기수는 적지만 시칠리아에서 1 1무를 기록하고 지난 시즌 더블을 기록하는 등 매우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죠.

 

이러한 부분은 카타니아의 승리를 바라보면서도 꺼려지는 이유입니다. 또한 카타니아가 약팀을 상대로 무승부를 많이 기록하고 있다는 점, 올시즌 리보르노, 키예보에게 모두 공격축구를 하다가 홈에서 패했다는 점은 고려해 보아야 할 부분입니다.

 

* 이 부분에 대해서 조금 잘 아시는 분들의 도움을 부탁드려도 될까요? 상대전적이 절대 열세일 때, 그것을 뒤집고 승리한 케이스가 15위권 이하팀들에게도 있는지요. 세리에A 는 조사했는데 다른 리그는 전혀 조사하지 못했습니다.

 

4. 배당률 리포트

 

홈승에 몰렸을 때 매우 높은 승률을 보이고 있으며, 카타니아는 올시즌 1.75-2.00 사이의 배당을 받고 3전 전패를 했습니다. 볼로냐는 3점대 배당을 받고 1무승부만을 기록했네요. 카타니아는 올시즌 기록이란 기록은 다 깨고 있습니다. 3시즌동안 원정 1승밖에 없던 팀이 유벤투스를 원정에서 이겨버리는 등 말이죠.

 

5. 결론

 

어설픈 결론이지만 어쩔 수 없습니다. 카타니아의 승리가 촉으로는 제1감이었지만, 분석하면 분석할수록 위험부담을 감수하고 단통 승리 1.75배에 배팅하고 싶지는 않네요. 그래서 배팅은 하지 않으렵니다.

 

Pick : Catania Win (1.75), but No Bet!!

 

 

프로토 2회차와 관련하여 좋은 의견 있으면 댓글로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추후 포스팅시 참조하도록 하겠습니다 ^^

 

격려의 의미로 아래 손가락 (Daum View) 클릭 부탁드립니다. (다음뷰 숫자는 단순 수치이지만, 글 쓰는 사람에게는 추후 성의있는 글 작성을 위한 동기부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