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이번 주중에 열리는 세리에A 경기는 지난 17라운드에 폭설로 취소되었던 경기입니다. 피오렌티나와 우디네세가 코파이탈리아에서 좋은 성적을 내는 바람에 경기가 지금까지 미뤄졌네요.

 

피오렌티나는 10위까지 쳐 져 있는 리그는 물론 챔스에 코파이탈리아까지, 아주 바쁘고 바쁩니다. 우디네세는 강등의 위기를 느꼈는지 다시 마리노 감독을 데려왔습니다. 마리노 감독은 지난 두 시즌동안 우디네세라는 팀을 10위권 안으로 안착시키는 데 결정적 역할을 한 명장입니다.

 

그가 경질되었을 때 체리쉬가 한 말이 있습니다. “마리노 감독을 그리워할 때가 있을 것이다, 나중에 후회할지도 모르겠다라고요. 실제 우디네세는 마리노 감독을 그리워했고, 이는 현실화되었네요.

 

폭설로 인해 취소되었던 17라운드 두 경기에 대한 프리뷰입니다.

 

Fiorentina vs AC Milan (피오렌티나 vs AC밀란)

 


cf.) +
는 홈팀 피오렌티나에게 유리한 팩터, -는 원정팀 AC밀란에게 유리한 팩터들입니다.

 

1. 상대전적, 큰 변수가 될까? (+)

 

AC밀란 사이드에서 경기를 바라보는 분들은 “AC밀란은 피렌체를 상대로 7게임 연속 패하지 않고 있다는 상대전적을 많이 언급합니다.

 

오히려 파투와 네스타의 복귀로 인해 초반 폼을 찾을 수 있는 밀란, 두 명의 프리킥커를 보유한 AC밀란이 셋피스 상황에서 약점을 드러내는 피오렌티나에게 유리한 경기를 펼칠 것이라는 예측이 타당하지, 상대전적은 큰 이유가 되지 못합니다.

 

이유는 작년까지 AC밀란의 감독은 안첼로티였고, 올해 AC밀란의 감독은 레오나르두입니다. 프란델리 감독은 안첼로티 감독에게 약점을 지니고 있었던 것이지요. 감독이 바뀌었습니다. 오히려 AC밀란(선수층은 조금 바뀌었지만)과 많은 경기를 치러 본 프란델리에게 이점을 주고 싶습니다.

 

2. 자네티의 복귀와 바가스, 질라르디노의 골감각 회복 (+)

 

크리스티아노 자네티의 복귀는 중앙에서 몬톨리보-자네티 조합을 돌릴 수 있게 합니다. 도나델과 볼라티라는 확실한 서브를 보유한 상황에서 이 두 조합은 피오렌티나가 승승장구할 때 유용했던 조합입니다. 몬톨리보와 자네티를 중심으로 한 중원의 압박은 중앙수비에 다소 불안함을 가지고 있음에도 초반 상승세를 이어가는 원동력이 되었지요.

 

그리고 12월 이후 골이 없었던 바가스와 1 6일 이후 골이 없었던 질라르디노가 골가뭄을 탈출하면서 흐름을 유지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생각해 볼 때, 리보르노전의 의미는 단지 1승보다 큰 값어치가 있다고 여겨집니다.

 

3. 수비력이 불안한 피오렌티나 (-)

 

감베리니의 2달 아웃은 피오렌티나 중앙수비에 부담을 줍니다. 펠리페가 서서히 팀에 적응하고 있지만, 오히려 제노아로 보내버린 (펠리페, 감베리니 조합을 꿈꾸며) 다이넬리가 그립기도 한 피오렌티나입니다. 나탈리나 크로그롭이 한 자리를 맡을 것이고, 데실베스트리, 코모토, 고비 등이 사이드를 맡을텐데 감베리니의 공백이 확실히 커 보입니다. 부인하려고 해도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지요.

 

4. 바가스와 마르키오니의 측면 vs 안토니니까지 빠진 밀란의 사이드 (+)

 

잠브로타의 부상을 대신하던 안토니니의 부상은 밀란의 한쪽 사이드를 약화시킵니다. 피오렌티나의 공격루트가 마르키오니, 바르가스 등을 필두로 한 측면에서 중앙으로의 연결이라는 점을 생각할 때 (이 점이 오히려 단점이 될 때도 있지만) 한쪽 사이드 수비가 안정되어 있지 않다는 것은 밀란의 치명적 약점입니다. 다행히 네스타가 복귀하여 불안했던 중앙수비가 다소 안정감을 찾아갈 수 있는 기대감이 공존합니다.

 

5. 파투가 돌아온 밀란 (-)

 

파투의 복귀로 인해 파투, 보리엘로, 호나우딩유라는 환상적인 쓰리톱을 가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자기와 훈텔라르라는 적절한 서브까지 갖춘 AC밀란의 공격력은 다시 최고의 전성기 시기로 돌아왔지요. 파투가 AS바리 전에서 골을 넣은 것은 그는 건재하다는 것을 보여주었고, 피오렌티나의 수비라인이 문제라는 것을 생각하면 비록 원정이지만 AC밀란은 위협적인 팀일 것입니다.

 

6. 홈에 유리한 판정을 하는 로베르토 로세티 (+)

 

판정 문제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로세티 주심은 전통적으로 홈에 유리한 판정을 하는 주심입니다. 비록 올시즌 2번의 원정 승리가 있었지만, 승리팀이 상위권팀인 인터밀란과 나폴리라는 점을 생각하면 11게임 중 원정승이 2번밖에 없는 그의 히스토리는 하나의 변수가 됩니다. 판정은 경기 흐름을 바꿀 수 있는 중요한 팩터이기 때문입니다.

 

 체리쉬의 승부예측

 

AC밀란도 원정에서 승리가 필요한 상황이지만, 피오렌티나가 홈에서 AS로마 등을 상대한 경기력을 고려해 볼 때 바가스와 질라르디노의 공격 폼이 살아날 수 있다면 피오렌티나 사이드로 보는 게 맞는 경기입니다. 주심도 하나의 변수이고, 무엇보다 밀란의 수비가 안정되어 있다고 보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밀란의 쓰리톱이나 프리킥커에 비중을 둔 분이라면 밀란의 승리를 픽하시되, 피오렌티나의 홈경기력과 심판 판정, 밀란 수비의 약점 등에 비중을 둔 분이라면 피오렌티나 사이드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천적관계에 의한 밀란의 우세는 감독이 안첼로티가 아니라는 점을 우선 생각하셔야 할 듯 합니다.

 

어디에 무게를 두느냐가 중요합니다. 개인적으로 피오렌티나가 어려운 승리를 거둔 지난 리보르노와의 경기가 터닝포인트이며, 무엇보다 공격진의 플레이가 되살아날 수 있는 가능성을 지적하며 피오렌티나 사이드에서 이 경기를 바라 봅니다.

 

Fiorentina Win (2.70) or Draw (2.95)

 

 

Udinese vs Cagliari (우디네세 vs 칼리아리)

 



이태리 현지에서 홈 사이드로 현금이 몰빵이 되고 있는 경기입니다. 전세계적으로도 106개 배팅업체 중 100개 배팅업체가 우디네세 사이드로 몰리고 있네요. 파스쿠얼 마리노 감독에 대한 기대심리입니다. 마리노 감독은 팀이 좋든 안 좋든 10위권안으로 지난 2시즌동안 올려 놓았고, 우디네세를 가장 잘 알고 있는 감독입니다.

 

4-3-3 을 가장 잘 알고 있고, 디나탈레-플로레스-산체스(페페) 의 쓰리톱은 홈에서 매우 강력한 공격루트이기 때문에 역습에 능한 칼리아리임을 감안하더라도 홈에서 공격적인 축구를 펼치는 우디네세가 승리할 확률이 높은 경기입니다. 지난시즌에도 같은 패턴을 통해 마리노 감독은 알레그리 감독을 상대로 홈에서 6-2 로 승리한 바 있습니다. (다소 지난시즌에 비해 전력손실은 있지만...)

 

칼리아리는 제다가 아직 제 컨디션을 찾지 못하고 있으며, 원정에서 지키는 축구를 하는 알레그리 감독이 우디네세 쓰리톱을 잘 막아낼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다소 회의적입니다. 비록 제노아 원정에서 0-3 으로 패하긴 했지만, 우디네세가 수비적으로 나섰지만 제노아의 3-4-3 압박에 당한 경기였기 때문에 동일 선상에서 놓고 판단하기는 힘든 경기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배당 하락이 단지 감독 교체의 기대감 때문이라면 다소 위험하다는 관점도 빼놓을 수 없겠습니다. 수비의 핵 자파타가 결장을 하고, 바스타와 다구스티노가 부상으로 결장을 할 상태입니다. 인레르와 이슬라가 복귀를 한다는 점은 기대요소가 될 수 있으며, 로디, 루코비치, 삼마르코, 이슬라 등이 포진해 있지만 두산바스타의 부재는 2경기 연속 3실점씩을 하고 있는 우디네세의 수비에 문제를 드러낸 요인 중 하나입니다.

 

체리쉬의 배당률리포트에 따르면 홈 정배당으로 몰빵 (85% 이상의 배팅회사 배당하락) 경기의 승률은 2033패로 홈승이 매우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3패는 우디네세vs삼프도리아 카타니아vs리보르노, 피오렌티나vs볼로냐 였습니다)

 

여러가지 측면에서 이 경기는 시장의 예측대로 홈 사이드에서 바라보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칼리아리의 네네, 마트리 등의 역습루트도 만만치 않고, 우디네세 수비 공백에 가중치를 두는 분이라면 칼리아리 픽보다는 패스를 권합니다.

 

Udinese Win (1.80) or Pass

 

+) 오늘 김연아의 쇼트프로그램 연기는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단 한 번의 흔들림도 없이 표정 전반에서 여유로움을 보여주는 모습이 참 대단하더군요. 프로토도 마찬가지라는 생각이 듭니다. 흔들리지 않고 전진할 때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듭니다.

 

프로토 16회차 및 세리에A 17라운드 (폭설 2경기)관련하여 좋은 의견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라며, 이번회차 꼭 승리로 가져가시길 기원합니다. (프로토의 경우 선택은 본인의 몫입니다)

 

트위터 (http://twitter.com/cherishtip )에서 많은 얘기를 나눠 보고 싶습니다. Following 해 주세요. 유로파 배팅라인은 별도로 공개하고자 합니다. 블로그 답변이 늦어지는 건 집이 아니라 그러니 이해 바랍니다.

                                                                  

응원의 의미로 아래 손가락(Daum View)될 수 있으면 다음아이디로 로그인한 채로 - 클릭 부탁드립니다. (다음뷰 숫자는 단순한 수치에 불과하지만, 글 쓰는 사람에게는 다음 글에 대한 동기부여가 될 수도 있습니다)


  1. 구c at 2010.02.24 13:48 [edit/del]

    환급율로 배트맨이랑 해외사이트 배당 나누기 하니...피오랑 우디의 승이 나오는데 체리님이랑 같은 픽이라~그래도 기분이 좋네요...좋은 하루 되시고...화이팅!!.

    Reply
  2. 신촌슈퍼 at 2010.02.25 20:49 [edit/del]

    체리쉬님^^
    역시 인터밀란은 홈에서 지지 않았습니다 !
    님의 적극적인 추천에 힘입어 적중의 기쁨을 맞보았습니다 ! 감사드립니다 !
    오늘 새벽경기도 조심스럽게 기대해보려 합니다
    그리고 오늘 도둑맞은 금메달...
    내일 우리의 연아공주가 멋지게 따주길 기원합니다 !

    Reply
  3. JIJON at 2010.02.25 22:13 [edit/del]

    경기 결과에 관계없이 제대로 된 분석을 하시는 분들을 좋아하는데..이 블로그 님은 참으로 제대로 된 분석을 하신다는것이 느껴집니다 건승하세요..^^

    Reply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