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홈팀

원정팀

16

Bologna

-1

2.35

2.85

2.50

-1

Udinese

12

10

Fiorentina

-2

1.40

3.30

6.00

+2

Atalanta

17

6

Genoa

-3

1.73

3.05

3.70

-2

Parma

5

18

Livorno

+7

2.20

2.85

2.60

-3

Chievo

13

11

Napoli

+6

1.60

3.00

4.50

0

Bari

8

14

Palermo

0

1.95

2.85

3.20

+4

Cagliari

7

20

Siena

0

2.00

2.90

3.00

0

Catania

19

9

AS Roma

+3

1.65

3.10

4.00

-3

Lazio

15

 

배당은 Bwin의 배당률을 배트맨 환급률 기준으로 바꾼 것입니다. 바꾸다보니 원칙에 의해서 바꾸기보다는 확실히 오즈들이 자신들의 관점을 반영했다는 것을 절실히 느끼겠더군요. 되도록이면 과거 출현한 배당으로 표시하려고 노력했으나, 그렇지 못한 경기들도 많았습니다.

좌측은 현재 순위이고, 우측은 최근 6경기 경기력순위와 현재 순위의 갭입니다. +값이 클수록 최근 경기력이 좋은 팀들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5라운드는 오래 살펴 보지도 못했고, 약속이 있어서 짧게 정리합니다. 더 자세히 쓰고 싶었는데 낮에 배탈이 나는 바람에

 

[1] 시에나 vs 카타니아

 

통계적으로 접근을 해 보았습니다. 카타니아는 최근 45경기 동안 원정에서 단 1승만 있으며 1승도 시칠리아 원정(vs 팔레르모) 입니다. 지난 밀란과의 경기에서 보여주었던 막장 포스는 원정에서 희망이 없어 보이며, 시에나가 긴 무승행진을 마치며 승리할 수 있는 경기로 보여집니다. 다만 시에나의 득점력을 생각한다면 무승부 가능성도 빼놓을 수는 없겠죠.

 

[2] 리보르노 vs 키예보

 

리보르노가 우디네세의 3-5-2 에 당했는데, 홈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칸드레바는 미들라인 또는 공격라인 모두 소화가 가능한 좋은 선수입니다. 키예보의 포백은 온전치 못하고 예페스가 복귀하지만 프레이가 스타팅으로 나서지 못하기 때문에 온전한 상태는 아닙니다. 비공식으로 하는 분들은 프레이의 키예보 포백을 확인하고 넣으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리보르노가 키예보에게 승리할 수 있는 팀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이 경기 한 가지 걸리는 점은 압도적인 상대전적의 우위 (키예보 5 1 0) 인데, 이 점이 마음에 안 드시면 패스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볼로냐 vs 우디네세

 

우디네세가 주전 공격수들의 부상으로 쓰리톱에서 투톱으로 바꾸었습니다. 그리고 그 경기에서 리보르노에게 홈에서 2:0 으로 승리를 거두죠. 볼로냐의 경우 라치오의 공격을 막아내기에 급급했는데 디바이오-잘라예타라는 공격조합은 충분히 매력적이죠. 양팀 모두 수비적이 아니라 공격적으로 나설 것인데, 우디네세의 3-5-2 전술이 다시 한 번 통하는지에 대한 검토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볼로냐는 올시즌 쓰리백을 사용한 제노아, 나폴리와의 경기에서 모두 패했는데, 특히 제노아에게는 홈에서 1-3 으로 패했습니다.

 

시장의 반응은 우디네세쪽으로 흐르고 있고, 볼로냐가 정배당을 받지 못할 팀이라는 의견들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우디네세의 소집명단에는 여전히 페페와 산체스가 빠져 있지만, 쓰리톱이 아니라 투톱인 경우 디나탈레-플로레스는 지난 경기 골도 넣었고 꽤 괜찮은 편입니다.

 

- 소집명단

 

PORTIERI: Belardi, Handanovic, Romo

DIFENSORI: Basta, Coda, Cuadrado, Domizzi,  Felipe, Lukovic, Zapata

CENTROCAMPISTI: Asamoah, Berisa, D’Agostino, Inler,  Isla,  Lodi,  Sammarco

ATTACCANTI: Corradi, Di Natale, Floro Flores, Romero

원정이라 무승부 가능성도 있지만, 우디네세가 상승흐름을 타는 시점이 되지 않을까 하는 판단이 앞서네요.

 

[4] 팔레르모 vs 칼리아리

 

이 경기는 시칠리아의 처음엔 팔레르모 승리로 보았으나, 미콜리의 결장 소식에 패스입니다. 카니니 정도를 제외하고는 부상선수도 없는 칼리아리의 상승세도 무섭구요. 미콜리의 결장은 부단이 메꿔줄 수 있는 것은 맞지만, 워낙 비중이 큰 선수이기에 생각해 볼 부분이 많습니다.

 

[5] AS로마 vs 라치오

 

이 경기는 로마 더비이고, 로마가 최근 너무나 상승세이고, 라치오나 너무나 하락세이지만, 유로파 진출을 확정지은 로마와 유로파 탈락을 확정지은 라치오의 대결이라는 점부터 시작하여 원래 터닝포인트라는 것은 한 템포 늦게 온다는 미르꼬님의 소중한 말씀과 예상치 못한 곳에서 온다는 저의 경험적인 생각을 토대로 이 경기를 비튼다면 비틀어 보고 싶습니다.


발라르디니가 라니에리에게 약한 것도 아니었고, 로마는 매경기 실점을 하고 있다는 핸디캡을 가지고 있습니다. 라치오는 최근 득점력은 부진하지만, 수비에서는 나폴리(원정)과 볼로냐()를 상대로 클린샷을 기록했다는 것도 이색적입니다. 마지막 경기인데 AS로마의 승리쪽으로 흐르고 있습니다. 이 경기 비틀어서 생각하고자 합니다.

 

[6] 나머지 경기들

 

나머지 경기들은 특별한 변수가 없기에 홈 사이드로 보고 싶은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배당은 전혀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 배팅은 하지 않겠다는 것이지요. 피오렌티나>나폴리>제노아 정도 순으로 승리 확률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나폴리는 콘티니와 리나우도가 결장을 하게 되어 쓰리백에 지장이 생겼고, 제노아 역시 피아바와 소크라티스가 결장하여 수비에 문제가 있습니다. 나폴리의 경우 필히 라베찌 출전여부를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세리에A 15라운드(프로토 97회차에서는 제외, 비공식루트는 가능)에 대한 좋은 의견 있으면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격려의 의미로 아래 손가락 (Daum View) 클릭 부탁드리며, 박스안의 문구나 우측 그림 클릭해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 이번 회차, 꼭 승리하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