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1. 초반 7분만 불안했던 나폴리의 수비

 

나폴리는 초반 2실점을 하고 시작했습니다. 마치 2점 주고 하는 축구게임인 것처럼역시 그 문제는 수비진들의 집중력이 초반에 흐트러졌다는 부분인데, 이는 초반 7분을 제외하고는 괜찮았습니다. 골이 들어간 과정은 하나는 수비수가 인자기를 놓쳐서, 그리고 하나는 최종수비라인이 너무 올라와서 파투에게 기회를 제공해서…. 였다는 점을 생각하면, 오늘도 나폴리 수비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문제는 다음 유벤투스 원정이 되겠지요.

 

2. 오늘도 활발했던 나폴리의 공격

 

나폴리의 라베찌, 함식, 콸리아렐라, 마지오 등의 공격라인은 오늘도 활발한 공격을 펼쳤습니다. 일단 수치가 대변해주듯 너무나 많은 기회를 골로 연결시키지 못한 것만이 아쉬울 뿐이었습니다. 밀란의 수적 열세가 발생하자 2골을 넣고 만회하긴 했지만, 공격력에 비해서는 적은 득점으로 끝난 것이 아쉽습니다. 마짜리 감독은 시간만 더 이겼으면 우리가 이겼다고 할 정도로 이 경기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3. 무너져 가기 시작한 밀란의 수비

 

밀란은 나폴리의 무서운 공격진들을 상대로 여러 차례 기회를 제공했어야만 했습니다. 연일된 일정으로 지친 밀란의 수비수들은 디다 골기퍼가 아니었다면 대패했을지도 모릅니다. 그동안 밀란의 상승세를 이끈 부분이 수비였다는 점을 고려하면 오늘 경기에서 보여준 밀란 수비의 모습은 예전 경기들과는 달랐습니다.

 

4. 신들린 디다 골기퍼

 

디다 골기퍼는 오늘 나폴리의 골을 4골 이상 막아내었습니다. 나폴리 골기퍼가 푹 쉬고 있는 동안 디다 골기퍼는 혼자 정신이 없었습니다. 후반 몇 번의 슛팅을 동시에 막아내는 모습은 올시즌 골기퍼 기준 최고의 명장면이라 불러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경기 예측과 관련하여]

 

체리쉬는 나폴리의 강한 공격과 홈팬들의 성원을 바탕으로 승리를 예측했습니다. 무승부 가능성을 언급하기도 했지만, 예측은 실패로 끝났습니다. 퇴장 이후 지친 체력까지 겹치면서 밀란이 완전히 경기 주도권을 경기 막판에 내 준 부분은 체리쉬의 분석과 일치하였습니다. 밀란이 좋은 수비를 보여줄 것이라는 예측은 빗나갔고, 초반 2골을 내 준 상황은 생각하기 어려운 영역이었습니다. 이 경기는 나폴리가 경기 내용에서 이겼다고 생각합니다. 결과에 따른 돌발변수까지 예측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비록 나폴리는 이기지 못했지만, 이 경기에 대한 예측과 경기흐름에 대해서는 만족합니다.

[양팀 차후 경기 일정]

나폴리는 유벤투스 원정에 나섭니다. 이 경기는 세리에A 첫경기입니다. 너무 흥미로운 경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지만, 예측하기는 쉽지 않은 경기입니다.

밀란은 홈에서 파르마를 상대합니다. 최근 밀란의 폼이 좋았다는 점에서 밀란의 승리를 예측하는 시장의 흐름이 만들어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시장의 예측이 맞는지는 오늘 경기에서 점검해 보아야 할 부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경기 하이라이트]



오늘의 경기평은 예약해두고 잠듭니다. 모두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혹시 나폴리 때문에 프로토에서 아쉽게 낙첨된 분이 있다면, 저처럼 이 동영상으로 푸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