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MLB 분석 연재를 블로그 통해서 하기로 했습니다. 네이버와 티스토리 양쪽에 모두 적어 볼 생각인데, 아무튼 열심히 댓글 달아주시고 응원해주신 분께는 제 축구 정액권을 선물로 드리겠습니다.

<MLB 아메리칸리그 현재 순위>

1) AL동부지구

일단 지구 우승에 대해서는 양키즈가 압도적인 모습입니다.  템파베이와 10게임차로 벌렸고 부상병동 속에서도 압도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양키즈가 그저 대단합니다. 그리고 양키즈는 휴스턴, 미네소타, 클리블랜드와 리그 최고승률을 다투고 있습니다. 와일드카드에서 템파베이>>보스턴이 어느 정도의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편입니다. 

​2) AL중부지구

​미네소타와 클리블랜드가 우왕좌왕하며 2게임차로 좁혀진 상황, 지구 우승과 와일드카드 난이도가 비슷할 것 같은 지구입니다. 일단 지구 우승을 하는 것이 중요, 분명히 미네소타가 압도적이었는데 역시 린도어와 호세라미레즈가 살아난 클블의 기세가 만만치 않습니다. 두 팀 중 한 팀은 자연스레 와일드카드 경쟁을 할 것이고, 나머지 세 팀은 희망이 없습니다. 

​3) AL서부지구 

​휴스턴이 지구 우승에 매우 유리합니다. 경쟁한다면 오클랜드 정도이나 전력상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오클랜드는 와일드카드 레이스에 참여할 것입니다. LA에인절스는 와일드카드 레이스를 할 수 있었으나 한 차례의 10연패가 많은 것을 망가뜨려버렸습니다. 휴스턴은 양키즈, 미네소타(클리블랜드) 등과 치열한 리그 최고승률을 다툽니다. 

​4) AL 와일드카드 

와일드카드 결정전은 두 팀이 참여하게 됩니다. 클리블랜드, 템파베이, 오클랜드가 치열하게 경쟁중이며. 보스턴은 상당히 어려우나 아직은 포기할 단계가 아닙니다. 클리블랜드는 지구 우승도 동시에 노려볼 수 있는 상황이지만, 템파베이와 오클랜드는 지구 우승보다는 와일드카드결정전을 대비하는 것이 현실적입니다.  

<MLB 내셔널리그 현재 순위>

1) NL동부지구

애틀란타가 지구우승에서 굉장히 유리한 고지에 올라 있습니다. 그러나 워싱턴이 끝까지 괴롭힐 것이며, 메츠, 필라델피아 역시 복병입니다. 물론 나머지 팀들은 와일드카드 레이스도 경쟁할 것입니다.

2) NL중부지구

중부지구는 정말 춘추전국시대를 연상케 합니다. 피츠버그가 확 무너졌지만, 밀워키가 약세라고 보여지는 가운데서도 여전히 지구우승 다툼중이며, 의외로 신시내티가 복병이 될 수 있습니다. 세인트루이스, 시카고컵스, 밀워키, 세 팀의 승차는 단 3게임에 불과합니다. 

​3)NL서부지구

​서부지구는 LA다저스가 압도적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팀들 중 와일드카드를 노릴 수 있는 팀들이 여럿입니다. 샌디에고는 페타쥬의 부상으로 셀러가 될 확률이 높으며. 애리조나 역시 그레인키를 팔았으나 아직은 포기할 상황은 아닙니다. 다저스는 전체 최고승률도 노려서 월드시리즈 홈 어드밴티지를 확보하고자 합니다. 

​4)NL와일드카드


아메리칸리그에 비해 치열합니다. 중부지구는 지구우승다툼도 하고 있지만, 경쟁팀들이 와일드카드 레이스도 함께 펼치고 있습니다. LA다저스만이 지구우승이 거의 확정적인 상황입니다. 시카고컵스부터 애리조나까지는 단 4게임차입니다. 어느 팀이든 아직 가능성이 있는 것입니다. 

팀 순위, 상황점검은 단순하지만 굉장히 중요한 점입니다. 가장 기본 중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각 팀들의 입장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탱킹에 대해서는 개별적인 판단을 해야 할 듯 한데, 팀의 성향에 따라 다르지만 플옵에 가기 싫은 팀은 없기 때문입니다. 월드시리즈 홈 어드밴티지, 아메리칸리그(내셔벌리그) 1위팀은 와일드카드팀과 붙는다는 점 등 승률에 대한 어드밴티지 역시 고려해야 하는 MLB 입니다.

무미건조한 분석, 그냥 일이 되어버리니 재미없어진 부분에 대해 조금 더 재미있게 스포츠분석을 하기 위해 오픈채팅 등을 하려고 했으나 시기 상조인 것 같습니다. 블로그에 꾸준히 연재 해 볼 생각이며, 방법은 언제든지 바뀔 수 있을 것입니다. 축구는 아무래도 제공하기 힘들지만, 야구와 농구는 꾸준히 소통할 수 있을 듯도 합니다.

업데이트 시간에 비해서는 고민중인데 많은 소통을 해 주실수록 좋습니다. 이것이 또 활성화되면 오픈채팅이나 유투브 등의 방법 또한 다시 생각해보겠습니다.

두곳의 블로그에 모두 연재되며 더 활용도가 높은 블로그 위주로 활용하겠습니다.

8월 21일 MLB 분석도 곧 시작할 예정입니다.

#MLB분석 #체리쉬닷컴 #승부예측의전략 #MLB블로그 #MLB승부예측 #MLB판타지리그 #류현진 #클레이튼커쇼 #MLB유망주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