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팁스터는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

 

해외 팁스터 중 유명한 분이 적중률 20% 를 밑돌 때 이런 말을 했다고 합니다. 내가 유명한 팁스터가 된 것은 내가 잘 나갈 때가 있었기 때문이다 라고요, 그리고나서 몇연패를 더 하다가 얼마 후 현저히 적중률이 상승했고 지금 어느 유명배팅회사의 애널리스트가 되었습니다.

 

애널리스트의 생명은 자신이 픽한 경기에 대한 자신감입니다. 여론이 두려워서 자신이 픽할 경기에 대해 근거를 설명하지 못한다면 그것은 그냥 수익률 놀이 그 이상이 아닐 것입니다.

 

저는 오늘부터 스스로를 프로토 애널리스트라 자칭하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분석한 경기들을 용기있게 픽하겠습니다. 그러한 분석의 타당성과 신뢰를 평가하는 것은 바로 읽는 여러분입니다. 그리고 좋은 경기들만 데려가시기 바랍니다. 

 

제가 새로운 경기력 산출방법을 몇 번의 확인 끝에 만들었는데 한 번 사용해 보고자 하는 회차이기도 합니다.

 

[
오늘의 분석경기] 바야돌리드 vs S히혼

 

최근 6경기째 승이 없는 바야돌리드가 수비가 강하다고 평가받고 있는 S히혼을 원정으로 불러들여 승리를 희망합니다. 히혼은 2연패에 빠져 있는데, 수비라인이 무너지고 있다는 것이 눈에 띕니다.

 

두 팀의 라운드별 환산 경기력 흐름 비교입니다

 

 

바야돌리드, 히혼 모두 전체적으로는 하락세이지만, 히혼은 12라운드 고점을 찍고 14라운드에 하락하고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9R-12R까지 히혼의 성적이 더 좋았다는 점은 히혼 경기력이 좋았음을 의미합니다.

 

바야돌리드는 홈과 원정에서 큰 공격력 차이를 보입니다. 그리고 히혼은 원정에서는 매우 빈약한 공격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홈/원정 별로 나누어 최근 4경기의 자료를 엮어 봤습니다.


 

 

큰 차이를 지니고 있으며, 바야돌리드가 홈에서 공격력이 상승세인 반면, 히혼의 원정 공격력은 점점 하락하고 있습니다. 그 갭이 늘어가고 있다는 사실 또한 주목해 봐야 합니다.

 

실질적으로 바야돌리드는 마누초가 제 경기력을 찾으면서 슈퍼스타의 가능성을 보이고 있는 디에고 코스타와 함께 좋은 호흡을 맞추고 있습니다. 지난 라운드 필드골은 넣지 못했지만, (말라가 가메즈의 자살골) 말라가가 1:0 앞선 상황에서 몰아 붙여서 동점을 만들어 낸 부분은 충분히 인상적이었습니다.

 

히혼은 지난 2경기에서 테네리페와 세비야를 상대로 패했습니다. 그것은 수비의 문제가 컸습니다. 히혼의 수비력 지수가 왜곡된 점은 히혼의 골기퍼 후안 파블로의 선방이 두드러진 가운데 나타난 결과라는 것입니다.


 


그래프의 아래는 히혼이 거둔 결과입니다. 패배 구간의 수비력이 낮은 걸 알 수 있지요. 히혼의 패배는 곧 수비력의 문제에서 나타났다는 것이 그래프를 통해서도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견고하던 수비라인이 테네리페전에서 무너졌고 선취골을 초반에 허용한 세비야전에서도 공격이 세비야의 수비를 전혀 못 뚫으면서 세비야의 빠른 스피드에 고전한 경기를 보였었습니다.

 

이 경기는 히혼의 수비력은 문제가 생기고 있는 반면, 바야돌리드의 공격라인이 살아나고 있다는 점, 작년과 올해의 히혼은 일단 플레이스타일이 다른 팀이라는 점에 힘입어 바야돌리드의 승리를 예측하고 배당을 살펴 봅니다.

 

배당 비교

바야돌리드

무승부

히혼

스페인현지

2.15

3.20

3.30

스포츠토토

2.10

2.95

2.75

 

실제 배당에서도 해외 오즈들은 국내 오즈들에 비해 바야돌리드의 우세를 보고 있습니다. 바야돌리드의 배당은 0.05 하락한 반면, 히혼은 0.55가 깎인 것을 보면 알 수 있지요. 시장의 반응은 특별하게 일어나지는 않고 있습니다. 시장은 해외에서 제시한 배당을 적절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 경기는 홈팀 바야돌리드가 경기력의 우세 및 히혼의 무너진 수비라인을 공략하여 지난 시즌 더블에 대한 리벤지와 동시에 긴 무승 행진을 멈출 경기입니다.

 

홈팀 바야돌리드의 승리 (2.10) 를 점칩니다.

 

 

좋은 의견 있으면 댓글로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추후 포스팅시 참조하도록 하겠습니다 ^^

 

격려의 의미로 아래 손가락 (Daum View) 클릭 부탁드립니다. (다음뷰 숫자는 단순 수치이지만, 글 쓰는 사람에게는 추후 성의있는 글 작성을 위한 동기부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