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안녕하세요.

 

한참만에 글을 올립니다. 많은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는 자주 찾아 뵙겠습니다.

 

이 블로그에 2010년 남아공월드컵 당시 10만명씩 방문을 해 주셨던 이력이 나오더라구요

그렇게 생각해보면 벌써 7년이 지났습니다. 그리고 그때 소통하던 분들은 다 7살씩 더 드셨겠네요.

저도 마찬가지구요. 벌써 첫 아이가 유치원에 다니고 있네요.

 

이 블로그를 통해 많진 않지만 소중한 인연도 생겼고 지금도 종종 연락주는 분들이 계십니다.

유료픽 사이트 활동을 하고 또 거기에서 또 비중있는 역할을 소화하며 블로그에 무심했지만,

제 인생의 적지 않은 페이지가 담긴 소중한 공간임엔 분명한 것 같습니다.

 

요즘 20대 젊은 친구들이 분석가를 꿈꾸고 있고,정말 많은 분석가들이 생겼습니다.

뛰어난 분들도 많고요. 그리고 생각보다 그들의 꿈이 큽니다. 매우 긍정적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당선된 새 정부입니다.

스포츠토토의 독점사업에 대해 검토하겠다고 4년전 트위터로 답을 받았었습니다.

 

그리고 4년이 흘러 대선 재수로 대통령이 되셨네요.

아직도 그 약속이 유효한지 모르겠으나, 베트맨 서버 오류 등 문제점이 정말 많고,

독점이 개선되면 음지에서의 베팅활동 들이 점차 양지로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유료픽 활동을 정말 여러해, 그리고 여러개 해 왔고 신문사나 방송사에 글도 썼었습니다.

출판사와는 계약이 종료되고 재판을 찍지 않으며 연재에 대한 고민도 늘 해 왔습니다.

 

특히 2016년, 지난해에서는 팁몰에서 16연승을 하면서 이젠 정상에 올라왔다는 착오까지 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항상 영원할 수 없다는 것을 가르쳐 준 2017년인 것 같습니다.

 

활동의 시행착오를 겪었습니다.

욕심을 냈고, 후회할 선택들을 많이 했습니다.

 

한편으론 그로 인해 제가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았고 그 점은 다행입니다.

2폴더 단통으로 끊임없는 연패를 하면서 많은 분들을 실망시켰습니다.

진심으로 죄송하며, 더 나아진 픽스터가 되어 그 부분은 제가 다시 돌려드리겠습니다.

 

레알마드리드(클럽월드컵) 같은 멘붕섞인 실패들 등

시스템에 제한되어 평소에 가지 않는 선택을 하며 실패한 케이스가 너무 많았습니다.

 

어떤 시스템이든 잘 해야 하는 것인지,

아니면 내가 잘 하는 시스템을 최적화하면 되는지에 대해 아직 고민고민하고 있으며,

하루 5시간 이상씩 열공하고 있으며 실제 픽을 내는 것에 비해 다른 공부를 더 많이 하고 있습니다.

 

요즘 유형하는 인터넷방송 등을 저도 생각하지 않은 건 아니지만,

역시 그 소재도 틀을 정하고 하기에 한계가 있더라구요.

필요하다면 할 겁니다. 수익을 위해, 그리고 많은 분들과 나눌 수 있는 그런 날을 기약하며요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얘긴 하지 않겠습니다. 제약에서 벗어나서 많은 걸 할 수 있다면 기회는 또 올 겁니다.

 

또한, 분석가나 팁스터로서의 역할 외에 조금 더 자유로운 블로거 역할로 돌아가고 싶습니다.

그동안 너무 인생의 즐거움을 잃어버린 듯 합니다.
사진이나 영상, 미디어보다는 대단히 아날로그적인 사람이고 글을 쓰는 즐거움을 다시 찾고 싶네요.

어떤 면에서 잡담이나 쓸데없는 이야기들이 있을 수 있지만, 생활에 도움이 되는 많은 얘기를 해 보고 싶습니다.

신용카드 패널도 한 적이 있을 정도로 신용카드 정보 역시 잘 올려드릴 수 있을 것 같고,

육아에 대한 이야기도 가능한 잘 올려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분석가나 팁스터로서 연구해야 할 부분이 얼마나 많은지는 잘 알고 있으며,

그에 대한 노력을 경주함과 동시에 블로거로서의 체리쉬 모습 역시 함께 보이고 싶습니다.

 

체리쉬닷컴 메뉴는 개편을 하겠습니다.

개편이 필요하며, 네이버 블로그의 활용도 함께 검토하나 아직은 미정입니다.

 

그리고 약속했던 "승부예측의 전략 연재"도 꼭 할 예정입니다.

활동제약이나 환경 등의 제한에 걸려서 그간 많은 것을 하지 못했습니다.

 

팁몰에서는 5월 14일 로즈데이부터 활동을 재개하며 MLB 를 포함한 다양한 팁을 제공합니다.

노블팁에서는 꾸준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유럽리그 종료후에는 J리그에 집중합니다.

 

개편시기는 조만간이며,

그럼 또 인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