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2015/16 여름이적시장이 완료되었습니다.

 

시간상 이전처럼 별도의 리포트를 제공하지는 못하지만, 많은 메모와 정리가 필요한 시기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이전에는 이적시장 자체를 분석하고 또 그것으로 인한 득실만을 생각했지만, 수많은 리그의 팀들에 대한 포인트, 수치를 매겨봄으로써 전력의 +/- 에 대해 명확하게 검토해 볼 예정입니다.

 

연재와 관련하여 팁 슬럼프가 겹치는 바람에 시행하는 타이밍을 잡는 것이 참 어려웠는데, 이제 여름이적시장이 종료되었고 다시 재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스스로 게으르고 일이 겹치는 바람에 시간을 준수하지 못한 점 사과드립니다)

 

중요한 것은 강제성이고, 조만간 강제성을 가지고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환절기 감기 (편도선염) 등 조심하세요~

 

 

9.16 추가

 

제가 개인적인 일로 약간 연재가 지연되고 있는 점에 대해 너무 죄송하단 말씀 드립니다. 큰 일이 있는 것은 아니고 시간이 따라주지 않는달까 이 문제입니다.

 

연재를 하려면 이렇게 띄엄띄엄하는 건 의미가 없다는 생각입니다. 매주 ~요일, ~요일 이렇게 확실한 타임이 정해지지 않는 한 강제성도 없고, 그냥 한없이 미루게 되며 역시 지지부진해질 것으로 봅니다. 여러가지 일을 동시에 하고 있기 때문에 생기는 문제이며 시간이라는 게 참 각박합니다.

 

정말 웹툰 같은 것처럼 요일을 주 1회라도 제대로 정학소 그 날 이전(!)엔 사람들이 볼 수 있게 하는 것이 정말 맞다고 봅니다. 가이드라인을 정해서 곧 공개하겠으며 새로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3번째 연재부터 그렇게 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