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14/15 라리가 1라운드를 가이드 올킬하면서 출발하였습니다.

 

작년에도 시작은 좋았는데, 초중반으로 가면서 좋지 못했다가 마지막에 다시 페이스를 찾았었습니다.

올해는 패스할 경기는 확실하게 패스하고, 라운드를 통으로 패스하더라도 승리를 할 수 있는 길을 찾고자 합니다.

 

의무적으로 특정 리그에 대한 가이드를 써야 하고, 그 가이드에서 결론을 도출해야 한다면 그것이 힘들다고 보고,

세리에A 와 라리가를 하면서 1개 리그는 패스할 수 있게 그렇게 갈 예정입니다.

 

전력상의 변화가 상당히 큰 리그가 바로 라리가인데, 초반에 이변 공략을 꽤 잘 해 냈던 것 같습니다.

토요일에 어느 정도 자체예측을 통해 감을 잡았고, 일요일에 2경기, 월요일에 1경기를 적중하였습니다.

 

라리가 1R 결과

 

Málaga   1 0   Athletic Bilbao
Granada   2 1   Deportivo La Coruña
Sevilla FC   1 1   Valencia
Almeria   1 1   Espanyol
Eibar   1 0   Real Sociedad
Barcelona   3 0   Elche
Celta Vigo   3 1   Getafe
Levante   0 2   Villarreal
Real Madrid   2 0   Cordoba
Rayo Vallecano   0 0   Atlético Madrid

 

아이바르 vs 레알소시에다드 (아이바르 +0.25, 아이바르 승, 적중)

 

레알소시에다드는 높은 구매율을 받고 있으며, 배당률은 2.25 로 나타나고 있다. 초기 오즈에 비해서도 상승하고 있고, 부키는 이들이 이기지 못한다고 판단하고 있다. 소시에다드는 작년에도 유사한 배당구간에서의 결과에서 좋지 못한 성과를 낸 바 있다.

 

유로파리그를 버릴 것으로 생각했던 소시에다드의 체력 문제, 그리즈만과 브라보의 이적으로 인한 (물론 핀보가손을 통해 공백을 어느 정도는 메웠으나)전력적 약화를 고려할 때 소시에다드의 승리를 부정적으로 생각하고 싶다.

 

승격팀 아이바르는 아직 소시에다드에게 이겨본 적이 최근 10년동안에는 나타나지 않고 있다. 이번이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며 팁으로 +0.25 를 생각하고 있으며, 승 60%, 무 40% 의 비중으로 아이바르 사이드에서 본다.

 

레반테 vs 비야레알 (비야레알 승, 적중)

 

비야레알의 배당은 매력이 없이 나타나고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는 조금 더 후한 배당을 주었다.

 

일단, 레반테는 최고의 골키퍼 나바스를 레알마드리드로 보내야만 했고 이것으로 인한 수비의 문제는 있을 것으로 보인다. 노장들의 팀에서 압박을 잘 실현했던 감독이 떠나고 새로운 감독 멘딜리바르 (전 오사수나 감독) 가 부임을 했고 비슷한 스타일로 여겨지고 있다. 하지만 조직력을 정비하는 데 새로운 감독 하에서 조금 더 시간이 걸릴 수 있다.

 

비야레알은 가르시아 마르셀리노 감독을 연임하였고, 아르헨티나 클럽 라싱으로부터 비에토를 영입하였고, 호나단 도스산토스를 바르셀로나로부터 영입하면서 공격의 뎁쓰를 강화했다. 우체 등을 잃지 않고 시즌을 보낸 비야레알의 조직력이 유지되었다고 판단하며 배당 역시 원정으로의 방어 형태를 보이고 있어서 비야레알의 승리를 예측한다.

 

라요바예카노 vs AT마드리드 (라요바에카노 +1, 프로토 +1 핸디, 적중)

디에고 시메오네 감독이 얼마나 대단한 감독인지를 슈퍼컵에서 확인하였다. 원정다득점에서 유리한 상황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면서, 즉 수비전술을 꾀하면서 결승골을 넣는 데 성공했다.

지난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종료를 얼마 남겨두지 않고 동점골을 허용했고 연장에서 패해 챔피언스리그 타이틀을 레알마드리드에게 내 준 그 설움을 앙갚음한 것이다. 공격라인이 변화했지만 짜임새있는 조직력을 그대로 유지한 시메오네 감독에게 칭찬을 보내고 싶었다.

그러나 슈퍼컵에 상당히 집중한 나머지 체력소모가 있다. 최선을 다해 임한 스쿼드였고 연속적으로 짧은 휴식에 3게임을 (이 경기 포함) 치러야 하는 체력적 문제는 분명히 존재한다.
비록 리그차원에서의 배려로 다른 경기들보다 하루 늦게 경기를 치르게 되었지만, AT마드리드의 체력 문제는 이 경기의 문제점이 될 것으로 본다.

라요는 AT마드리드로부터 레오밥티스타 (작년 후반기 베티스에서 활약) 를 완전영입하는 데 성공했지만, 루벤, 갈베스, 호나탄비에라, 라리베이 등 주전들이 다수 이적하며 팀이 상당히 변하였다. 이런 문제점으로 인해 강팀을 상대로 비록 홈이지만 수비적으로 나설 것으로 본다. 아무리 약팀이라도 홈에서 지킨다면 공략하기 쉽지 않다.

배당은 기울어져 있지만 라요 사이드에서 본다. 기본적인 전력상 AT마드리드가 우위라는 점을 고려하여 핸디무를 방어한다. 

 

다소 소극적으로 접근했습니다.

 

실패하더라도 하나씩 올려서 정리를 해 두려고 합니다. 이게 예전 세리에A 파워랭킹을 해 보니 (큰 도움이 되진 않았지만) 기록에 남더라구요. 뭔가 남아 있다는 건 1%, 아니 0.1% 라도 참고할 수 있고 훗날 보면 뿌듯하더라구요.

 

제가 3곳에서 활동을 하고 있고, 팁의 제공범위가 다르 때문에 조금씩 결론이 다릅니다. 그래서 그런 점들은 그냥 가볍게 이해해주셨으면 합니다. 세리에A 는 전경기를 제공해야 하는 곳이 있어서 사실상 패스하지 못하지만 팁에서는 패스할 수도 있고, 라리가는 패스할 수 있는 라운드는 확실하게 패스하려고 합니다.

 

모두 행복하시고 14/15 시즌에는 적중의 기쁨만 누리시길 기원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