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26회차에서 7연승을 이어갔습니다. 벤피카의 승리를 축으로 함부르크, 인터밀란, 아스날의 무승부를 나눠서 조합했는데, 아스날의 무승부가 적중해서 연승을 이어갔었습니다.

그리고 회심의 27회차... 결국 연승행진은 '7'에서 멈추고 말았습니다. 리버풀과 레알마드리드가 동시에 부러진다면 어느 정도 회수는 할 수 있겠지만, 그래도 본전 이상이 되지 않네요

어떤 분이 지금은 지우셨지만 그러시더군요.

"세리에A 경기를 하나도 본 적이 없는 자기가 분석해도 더 많이 맞추겠다고..."

저도 사실 조금 흥분해서 댓글을 심하게 남겨버리고 말았지만 그 말은 이번회차만 놓고 볼 때 사실이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세리에A 1,2,3위인 인터밀란, AS로마, AC밀란을 픽했다면 그냥 적중할 수 있는 회차였거든요. 가끔은 이러한 회차가 있기도 합니다.  

이번회차는 분석을 깊게 하면 할수록 어려운 회차였습니다. 소위 상위권팀을 픽했다면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는 회차였습니다. 저는 현금의 흐름을 매회차 체크하고 있는데 제노아 경기와 카타니아 경기를 제외하고는 모두가 배팅회사들이 손실을 잃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런 경우는 정말 드문데, 아무튼 그러한 결과가 나오고 말았네요.

파워랭킹을 작성하거나 분석글을 쓰는 것도 시간이 걸리지만, 그걸 쓰기 위해 준비하는 시간은 더 많이 걸립니다.

글 작성이 예상시간보다 늦어지는 것도 될 수 있으면 여러가지를 기록하며 업데이트한 후에 하기 때문입니다. 이것만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출근도 해야 하고, 데이트도 해야 하고... 많은 시간 제약을 가진 상황에서 하기 때문에 더 늦어지기도 하네요.



제가 업데이트하고 있는 자료들의 일부입니다. 이런 업데이트를 통해 그동안 적중한 것도 있었고, 실패한 것도 있었지만, 나름대로 자부심을 가지고 하고 있는 일입니다. 올시즌은 진행중이라 틀을 바꾸지 못했지만 다음 시즌에는 조금 수정해서 더 나은 것을 발견하고자 합니다.

나름대로 엄청난 시간을 들여 많은 것을 업데이트하고 그것을 글로 담아내고 있는데, 어제 어떤 분이 그 말을 하셔서 매우 화가 났습니다. 솔직히 순위표만 보고 찍었으면 저보다 더 많이 맞췄을 회차는 맞네요.

어제와 같은 결과가 나올 경우 솔직히 경기를 바라보는 '렌즈' 자체를 바꿔 끼워야 하기 때문에 카오스 상태에 직면합니다. 오늘도 하루 내내 어제 패인에 대해 분석을 했답니다. 아직도 답을 찾지는 못했지만, 싫어하는팀 또는 강팀을 부러뜨리고 싶은 심리 (어릴 때부터 스포츠를 보며 축적되어 온)에 많은 비중을 두었기 때문이 아닌가 하고 생각해 봅니다. 사람이 하는 일이기 때문에 심리적인 측면을 무시할 수 없거든요.

스포츠토토 오즈메이커들도 밀란과 로마가 이기지 못한다는 관점에서 배당을 제시하였는데, 둘 중 하나는 적어도 오즈들의 판단이 맞을 것으로 보았습니다. 그리고 페이스가 좋은 로마보다는 밀란이 부러질 확률이 높다고 보았지요. 칼리아리가 못한 경기는 아니었는데 아스토리의 자살골이 결국 결승골이 되면서 AC밀란마저 승리를 거두고 말았습니다.

MATCH STATS

Cagliari

AC Milan

Shots (on Goal)

16(6)

9(3)

Fouls

12

16

Corner Kicks

7

0

Offsides

9

1

Time of Possession

40%

60%

Yellow Cards

2

2

Red Cards

0

0

Saves

1

4

 
아무튼.. 이번회차 분석은 완전히 실패하였고, 적중하지 못한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번회차에 투자한 금액을 다음회차에 2배만 먹으면 이번회차 손실은 없는 게 됩니다. 그렇게 편하게 생각하면 됩니다. 

제 분석이 잘못 되어서 이제 안 보겠다고 하시는 분들은 안 보시면 됩니다. 저는 그 분들을 후회하게 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할테니까요 ^^

내일 기획물을 하나 준비중입니다. 그리고, 월드컵 관련하여 또 하나의 기획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이 사랑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번회차 잃으신 분들도 힘내시고, 다음회차 적중을 위해 나아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