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이번 라운드는 컵대회라 쉬어가는 회차이므로 마음 편하게 배팅해 볼 생각입니다.

이번 회차 2경기를 연구해 볼 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마요르카와 에스파뇰은 코파델레이에 대한 동기부여가 있을까?


2.
마요르카와 에스파뇰이 동기부여가 있을 때, 그들의 공격력을 막을 수 있는 수비력을 헤타페와 바야돌리드는 갖추었는가?


3.
이런 상황에서 시장의 반응은 합리적으로 흘러가고 있는가?

 

1차전

 

바야돌리드 2 : 1 마요르카

헤타페 2 : 0 에스파뇰

 

1. 1패를 당하고 있는 마요르카와 에스파뇰의 컵대회에 대한 동기부여

 

프로토 90회차 코파델레이컵을 살펴 보아야 할 때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하는 것은 동기부여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1를 하고 있는 팀들의 동기부여가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주말 리그 일정이 있다면 모르겠지만, A매치로 인한 휴식기라는 점은 동기부여가 없다고 판단하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네 팀 모두 챔스나 유로파에 출전하지는 않았기 때문에 체력적으로도 큰 차이가 없으며, 홈에서 상황을 뒤집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아니면, 불리한 홈팀이 코파델레이를 포기하고 겜블을 하겠지요. 홈팀으로 몰리는 경기는 마요르카입니다. 무승부도 배제한 상태에서 홈사이드로 몰리고 있습니다. 마요르카가 겜블을 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2. 수비적으로 임할 바야돌리드와 헤타페

일단 겜블이 없다는 가정하에, 1승을 거두고 원정길을 떠난 1승을 거두고 있는 입장의 바야돌리드와 헤타페로서는 다소 여유로운 포지션을 가지고 원정에서 경기를 한다는 생각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헤타페와 뱌아돌리드의 경우에는 1차전을 홈에서 승리했기 때문에 2차전에서는 지키기 축구를 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그 팀의 공격과 수비를 살펴 보아야 하겠지요.


체리쉬닷컴

승점(순위)

종합경기력

최근경기력

경기력추이

공격력

수비력

상황

마요르카

17 (6)

20

11

지속유지

21.6

26.3

홈공격 29.0

바야돌리드

14 (14)

8

9

상승추세

24.8

25.0

원수비 19.6

 

마요르카는 홈에서 리그 5전 전승을 기록하며 13득점 1득점을 기록하고 있는 반면, 원정에서는 2 3패로 부진합니다. 반면, 바야돌리드는 홈 원정 동일하게 1 2 2패를 기록중입니다.

 

마요르카의 홈 공격력은 29.0 으로 평균 공격력에 비해 큰 차이를 보입니다. 바야돌리드의 수비력은 원정에서 19.6 으로 훨씬 낮게 나타납니다.

 

객관적 지표로는 마요르카의 경기력이 우세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체리쉬닷컴

승점(순위)

종합경기력

최근경기력

경기력추이

공격력

수비력

상황

에스파뇰

13 (9)

14

8

대폭하락

20.5

28.0

홈공격 29.2

헤타페

12 (12)

13

5

대폭하락

31.8

27.5

원수비 26.2

 

대부분의 전력이 에스파뇰의 우세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헤타페가 공격력이 좋다는 것은 1차전 매치에서는 유리한 요소였지만, 지키기를 해야 하는 헤타페에서 눈여겨봐야 할 것은 수비입니다.

 

3. 시장의 반응은 합리적인가?  

 

시장의 반응은 마요르카의 홈 사이드로 상당수 현금이 유입되고 있으며, 헤타페의 경우는 헤타페의 사이드로 몰리고 있습니다.

 

1) 경기력 약세의 헤타페쪽으로 몰리고 있는 것은 시장의 착각으로 보이며, 에스파뇰이 동기부여만 있다면 승리할 수 있는 경기로 봅니다. 헤타페의 경우 2점차 승부를 했기 때문에 1점의 여유가 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2)
경가력이 좋은 마요르카쪽으로 몰리고 있는 것은 당연한 반응입니다. 하지만, 최근 바야돌리드의 경기력이 나쁘지 않다는 점, 마요르카의 공격력이 홈에서 좋긴 했지만, 컵대회에서 동일한 경기력을 보여줄지는 의문입니다. 저는 마요르카가 현재 순위 6위인만큼 마요르카가 이길 것 같이 만들어가는 시장 상황 (a.마요르카는 홈 5전 전승, b.마요르카의 홈 경기력 우세, c.상대전적상 6 3무로 홈에서 패한 적 없는 마요르카, d.순위 우세) 에 반하는 결과를 내지 않을까 판단해 봅니다.

 

제 판단에는 둘 다 비합리적인 반응입니다. 마요르카의 경우 미세한 변화가 아닌 격동적인 반응이 일어나고 있다는 점, 에스파뇰의 경우에는 헤타페의 경기력이 좋지 않은데도 헤타페 사이드로 흐르는 것 같습니다.

 

4. 결론

 

마요 vs 바야

승배당

무배당

패배당

승확률

무확률

패확률

Bwin

1.75()

3.30

4.20

51

27

22

Bet365

1.83()

3.40

4.50

51

28

21

unibet

1.80()

3.45

4.20

51

27

22

스포츠토토

1.50(차단)

3.45

4.50

56

25

19

 

해외의 배당은 평균적으로 마요르카의 홈배당에 1.7-1.8 을 주고 있으며, 바야돌리드의 원정배당에 4.1-4.4 사이를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 오즈들은 마요르카에 1.5 를 주었고, 바야돌리드에게는 오히려 많은 배당을 주고 있습니다.

 

다들 마요르카의 픽을 선택할 가능성이 높고, 그러한 배터의 심리를 이용한 상황인 것입니다. 지난 카타니아와 나폴리의 배당책정과는 반대의 방법으로 오즈메이커들은 마요르카쪽으로 더 많이 몰리도록 배터들을 유인하고 있고, 이미 막혔습니다. 이는 오즈메이커들이 설정해놓은 함정이 될 것으로 판단합니다.

 

- 개인적으로 마요르카가 이 경기에서 리그에서의 강한 홈경기력을 발휘하지 못하거나, 겜블을 할 것으로 판단하며, 바야돌리드의 승/무 사이드에서 이 경기를 바라 봅니다.

 

- 에스파뇰과 헤타페의 경기는 경기력대로 에스파뇰이 지지 않는 경기를 펼칠 것으로 생각되는데 헤타페의 수비가 좋은 편이라는 것 때문에 승인지 무인지는 마감시점까지 고민을 좀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라운드는 그냥 재미로 배팅을 하는 것입니다.


+) 추가

1) 소집명단에 각 팀 주전선수 몇 명이 제외되었습니다. 헤타페는 거의 풀스쿼드이고, 에스파뇰에는 레알타무도가 복귀했네요. 바야돌리드와 마요르카는 둘 다 1.5군으로 스쿼드가 구성된 느낌입니다. 바야돌리드에는 파비안이 빠졌고, 마요르카는 아두리츠가 없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2) 레알마드리드가 코파델레이컵에서 탈락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이것은 탈락이 아니라 '포기'를 통한 선택과 집중을 하는 것입니다. 2차전 1:0 승리는 전세계 오버배팅의 현금을 배팅회사가 회수하는 결과입니다. 이런 팀들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 컵대회에 주력급으로 배팅하지 않아야 하는 이유입니다.

분석글에 여러 번 언급했지만, 컵대회에는 배팅하는 것 자체를 말리고 싶은 1인입니다. 본인의 배팅에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박스안문구나 그림 클릭해주시면 더욱 감사하며, 체리쉬닷컴을 찾아주시는 많은 분들께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