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많은 분들이 잠든 시간에 열리는 UCL 3라운드와 4라운드입니다.

배팅라인을 UCL / UEL 3시 경기 / UEL 5시 경기 로 나눠서 잡아봤습니다
.
(
물론 같은 시간대 경기로 조합한다는 얘기는 아닙니다
)

공부량, 무엇보다 시간이 부족했습니다. 원래 과거 자료도 찾아보고 그래야 하는데 그러한 절차는 생략했습니다. 하지만, 집중적으로 몇 경기만 분석해봤습니다. 분석 경기는 현금이 가장 많이 몰리고 있거나 배당률 변동이 가장 심한 경기들 중 일부입니다
.

미리 말씀드렸듯, 분석은 세리에A 중심으로 진행하고 이번에는 배팅라인만 약간의 커멘트를 첨부하여 잡아 봅니다. 이 경기들 중 골라서 배팅할 생각이며, 배팅 비중은 글 안에 담겨 있습니다.

쓰다 보면 또 짧은 분석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UCL




1.

최하위의 인터밀란은 바르샤 원정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그들이 장난치지는 않을 상황입니다. 하지만, 키예프가 홈에서의 경기력이 좋은 팀임을 고려해야 합니다. 문제는 키예프의 입장입니다. 승점 4점인 상태에서 '무승부에 만족할 수 있느냐' 입니다. 역시 바르샤와의 경기를 앞두고 있고, 루빈 카잔 러시아 원정을 남겨두고 있는 키예프로서는 지키는 축구가 아니라 공격적인 축구를 할 수밖에 없습니다. 키예프가 강팀과의 홈경기에서 승점을 챙기는 패턴은 약세를 인정하고 홈에서도 강력한 수비를 바탕으로 홈어드밴티지를 챙겼다는 점인데, 키예프의 상황은 그냥 토너먼트를 버리기는 그렇고, 그렇다고 비겨도 별 의미가 없는 상황입니다.

시장은 인터밀란의 승리를 예측하고 있습니다. 시장의 예측대로 인터밀란의 승리를 예상하며, 인터밀란의 배당이 2.00 에서 1.95 로 변경된 부분은 배팅비중을 낮추고 싶은 마음이 드는 상황입니다. 왜냐면 인터밀란이 이기더라도 0.05 못 먹은 부분에 대한 아쉬움이 생길 것이기 때문에
...

2.

우르지체니는 레인저스 원정에서 4:1 로 승리했습니다. 하지만, 단순하게 바라볼 것은 아닌 것이 이 경기에서 자살골이 3골이 나왔고, 이 경기의 배팅은 레인저스 사이드로 흘러가고 있었다는 점입니다. 레인저스는 문제가 수비 불안입니다. 주전수비수들 뿐만 아니라 페드로 멘데즈가 부상으로 신음하면서 수비가 약해진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지난 경기 1:4 패배는 다소 경기외적인 부분이 작용하였고, 그 스코어를 있는 그대로 바라보는 것은 위험합니다.

 

실제로 우르지체니의 경우 바실 마프테이와 바시안 바르가 정도를 빼면 큰 핵심적인 선수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실제 팀 스쿼드의 총 시장가치의 합은 레인저스가 약 4배 정도 높습니다. 곧 스쿼드의 면면으로만 보면 레인저스가 앞선다는 것입니다.

시장은 우르지체니의 승리를 예상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무명팀 우르지체니가 막히는 넌센스가 발생했습니다. 우르지체니는 루마니아리그에서 9위를, 레인저스는 스코틀랜드리그에서 3위를 기록중입니다. 뿐만 아니라 레인저스가 승점 1점이지만, 이 경기에서 우르지체니를 잡으면 조2위는 충분히 가능해 보이기에 동기부여 또한 있습니다.

 

이 경기는 우르지체니가 승리하기 어려운 경기이며, 우르지체니 사이드로 자금이 몰리는 것은 시장의 착각이 될 것입니다. 무승부보다는 레인저스의 승리쪽으로 비중을 두고 싶습니다.


3.

그밖에 6.9 배당에 끌려서 슈투트가르트 승리를 픽해보고 싶은 마음을 지니고 있습니다. 세비야가 3승을 거두고 있는 것도 그렇고 슈투트가르트가 비록 원정이지만 이 배당을 받을 팀은 아닙니다. (슈튜트가르트에는 익숙한 이름들도 많죠? 흘렙, 쿠즈마노비치, 파벨포그렙냐프, 사미케디라, 히츨슈페르거, 헤르다 타스치)



UEL 2시 경기



1.

 

자그레브는 홈팬의 난동으로 승점 3점을 삭감당했습니다. 크로아티아 리그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자그레브, 거기에 무관중 경기로 홈어드밴티지가 전혀 없이 치르는 경기 그들의 패배가 마치 기정 사실화된 것처럼 시장의 반응 및 분위기는 흘러가고 있습니다. 수아레즈라는 훌륭한 공격수를 보유하고 있는 아약스이기에 더 그러한 느낌이 듭니다.

 

시장 가치는 아약스가 약 2.5배 정도 높은 스쿼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Mario Mandzukic 라는 한 방 있는 공격수를 보유한 자그레브의 수비력은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리그 13경기에서 8실점만을 하고 있는 자그레브는 어린 유망주 Dejan Lovren 를 주축으로 한 수비라인의 탄탄함이 무기입니다.

 

무관중경기에 승점 삭감의 분위기, 이 모든 것이 아약스의 승리를 유리하게 점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반응은 시장의 착각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그레브는 이 경기를 잡으면 토너먼트 진출을 아예 포기할 단계는 아닙니다.

 

이 경기는 디나모자그레브가 지지 않는 경기를 펼칠 것으로 예상합니다.

 

2.

 

제노아의 지안 파올로 가스페리니 감독은 지난 릴 원정 경기를 아예 버렸습니다. 버리고 임한 경기에서 이길 필요는 없었죠. 아마도 릴과 발렌시아와의 대결을 홈에서 남겨두고 있다는 점을 인지한 듯 합니다.

 

주전 골기퍼를 팔레르모 원정에서 쉬게 하며 체력적으로 비축한 제노아, 릴이 비록 상승세이며, 1차전을 3:0 으로 승리했지만, 스코어는 숫자에 불과할 뿐, 그때 출전한 제노아의 선수들을 보면 스쿨리, 소크라티스 등이 빠져 있습니다. 릴 또한 에덴 하자드 등이 결장하였지만, 대부분 주전선수들이 출전하였습니다.

 

이 경기는 피오렌티나를 홈에서 잡으며, 팔레르모 원정에서까지 무승부를 이끌어 낸 제노아의 승리 사이드로 바라 봅니다.



UEL 5
시경기




1.

 

비야레알은 리그에서 2연승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는 말라가와 테네리페였습니다. 하위권팀과의 대결에서 쌓은 승점을 경기력이 끌어올려졌다고 평가할 수는 없습니다. 특히나 대승은 경기력 관점에서의 착각일 수 있으며, 라치오의 마투잘렘의 결장이 더욱 그러한 상황을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라치오는 판데프와 레데즈마를 로티토 구단주의 삽질로 출장시키지 않으며 시장가치 2000만유로 정도를 그냥 허공에 뿌리고 있는 팀입니다. 그래서 그 스쿼드로 라치오가 비야레알을 홈에서 잡을 정도면, 비야레알의 경기력 또한 믿음이 가지 않네요. 실제로 쥬세페로시는 주전 확보이지만, 니우마르와 요렌테 중 한 명이 잉여자원이 되야 한다는 사실은 비야레알에게는 안타까운 일입니다. 시장가치 1000만유로를 서브로 빼야 한다는 사실은

 

각설하고, 이 경기는 비야레알이 원사이드하게 경기를 이끌어가거나, 라치오가 마우리와 포지아를 활용하여 비야레알이 리그에서 실점하며 위기를 맞이했던 측면의 공격루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오히려 유리하게 경기를 이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양면성을 고려할 때 비야레알의 배당이 2배 이상 낮게 책정된 것은 비합리적인 배당 책정으로 보입니다.

 

이 경기는 패스하거나 배당 가치를 믿고 라치오의 승무로 가 볼만한 경기입니다. 하지만, 이 경기에서 패할 경우 비야레알이 탈락하므로 무승부를 1감으로 보고 싶습니다.

 

2.

 

이 승부는 비야레알이 떨어지지 않는다는 가정하에 홈에서 압도적이지 못했던 잘츠부르크가 렙스키소피아를 이기지 못한다는 관점입니다. 배당이 2.9 이기 때문에 하나만 고른다면 승리를 골라야겠습니다. 라치오와 비야레알이 무승부를 기록할 경우 잘츠부르크 9, 라치오 7, 비야레알 4, 소피아 3 으로 5라운드가 시작되겠죠.

 

3.

 

페네르바체 경기는 지극히 겜블적인 차원에서 바라 본 경기입니다. 겜블을 믿지 않는 분들은 패스하세요.

 

경기력이나 리그에서의 성적, 스쿼드의 시장가치 모두가 페네르바체가 유리한 것은 사실이나, 슈테아우아 또한 수비라인이 막강하고 원정에서 리그 2위를 차지하기 위한 지키기 포지션으로 나설 경우 경기가 오리무중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76개의 배팅회사 중 72개의 배팅회사가 페네르바체쪽으로 현금을 받아들이고 있는 것을 보면, 그래도 챔스에 단골이었던 슈테아우아가 일방적인 패배는 당하지 않을 것이라는 믿음 하에 픽합니다. 하나 정도만 끼워 넣어 볼 생각입니다.

-

오늘 챔피언스리그는...

펀드구좌 100만개 정도가 AT마드리드와 첼시의 경기로 몰리고 있으며, AT마드리드의 초기배당률은 3.77, 현재는 4.05 입니다. 첼시의 초기평균배당률은 1.93, 현재 배당률은 1.84 입니다. 저는 이 경기 첼시의 승리가 없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밖에 홈팀의 경우 베식타스, 하이파, 아포엘쪽으로 시장은 바라보고 있으며, CSKA와 취리히쪽으로 원정 사이드 배팅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밀란 경기와 뮌헨 경기는 배팅회사마다 다르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결과를 한 번 지켜보죠. 첼시가 이긴다고 해도 아쉽지 않을 정도로 비공식 루트에 배팅을 해 보고 싶습니다.

-

대상경기의 경우 저는 현재 제노아의 승리와 레인저스가 패하지 않는다는 관점을 가장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른 분들은 어떠신가요? ^^ 인테르는 첼시가 오늘 안 무너지면 안 가려고 합니다.

이제 바로 12라운드 준비해야죠. 응원의 마음으로 박스 안 문구나 좌측 그림 클릭해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ps. 오늘 티스토리가 하루내 먹통이었습니다. 로그인이 안 되었네요. 같이 일요일 11시 경기 보기로 하신 분들, 내일 중으로 메일 드리겠습니다.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