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1. 기본전력에 의한 픽이다. 제이슨 헤이우드의 워크오프로 귀중한 승리를 챙긴 애틀란타는 불펜의 불안감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기였다. 신시내티 역시 사정은 닉마셋이 제 모습을 찾아가고 있으나 전체적으로는 마찬가지이며, 선발들의 능력이 중요하다. 마이크리크는 올시즌 브레이크아웃하면서 4승무패를 기록하고 있지만, 1점대의 K/BB 비율은 여전히 불안요소이다. 리크와 핸슨의 차이는 K/BB 이다. BB 허용률이 낮다는 것은 압도적인 피칭을 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인다. 신시내티는 중부지구에서 세인트루이스를 앞지르고 있지만, 이 페이스가 지속되기는 힘들 것이다. 애틀란타의 경우 헤이우드가 며칠간의 슬럼프에서 회복한 것도 긍정적인 요소이다. 미국의 베팅업체는 Money Line 으로 애틀란타의 승리에 -158 을, 신시내티의 승리에 +148 을 배정하고 있다. 이는 프로토와 같은 배당률 형식으로 바꾸면 애틀란타 1.64, 신시내티 2.48 이다. (애틀란타 승)

2. 상대전적에 의한 픽이다. 조블랜튼은 시카고컵스에 매우 강한 모습이며, 뎀스터가 가장 무서워하는 팀 중 하나가 필라델피아이다. 중심타선은 뎀스터를 상대로 못 해도 0.250 을 치고 있으며, 이 경기는 필라델피아의 홈에서 열린다. 올시즌 아직 자신의 모습을 찾아가지 못하고 있지만 자신감을 갖고 있는 컵스 타자들을 상대로 터닝포인트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다. 주전3루수 알라미스라미레즈는 슬럼프로 인해 오늘 라인업에서 제외되었다. 미국의 베팅업체는 필라델피아 1.67,  시카고컵스승 2.38 의 배당을 제시하고 있다. (필라델피아 승)

3. 좋아하는 투수에 의한 믿음의 고배당 픽이다. 브라이언 매츄스는 타선의 도움을 받지 못하고 있으나 올시즌 8번의 등판 중 6번의 퀄리티스타트를 했다. 매츄스의 이닝소화능력은 불안 요소 중 하나이며, 두텁지 못한 볼티모어의 불펜진들로 인해 더 심화된다. 스캇펠드먼은 볼티모어에게 3승0패를 거두고 있지만, 최근 3경기에서 가장 좋은 피칭이 4이닝 4실점이었다. 데릭홀랜드와 달리 텍사스팬들에게 믿음을 주지 못하는 펠드만이다. 타자구장인 텍사스의 홈구장은 매츄스에게 부담스럽지만 양키스타디움과 팬웨이파크에서 퀄리티피칭을 했던 매츄스에 대한 믿음픽을 해 보고자 한다. 미국의 베팅업체는 텍사스 1.68, 볼티모어 2.37의 배당을 제시하고 있다. (볼티모어 승)

-

요즘 MLB 픽의 적중률이 장난 아닙니다. 야구를 정말 좋아하는데, 스스로에게도 실망스러울 수밖에 없네요. 판타지리그 성적도 좋지 않습니다. 점차 모든 것이 나아지리라 생각합니다.

분석하는 사람은 여러 경기 중 단 몇 경기를 픽한다는 것이 쉬운 게 아닙니다. 그걸 연습하고자 합니다.

이번에서도 7경기 정도가 좋아보였는데 4경기를 과감히 버렸습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입니다. 과감히 버리면 버릴 수 있어야 하는데, 분석한 게 아까워서 여러 경기를 데려가게 됩니다. 그러면 그걸 모두 맞춰야 수익을 많이 낼 수 있는 결과로 다가옵니다. 다음 시즌을 위하여 조합에 대한 연습을 지속적으로 시도할 생각입니다.

어떻게 조합해야 할까요. 3경기를 모두 함께 데려가지는 않을 것입니다. 1번과 2번 경기는 2시 5분에 시작하며, 3번 경기는 아침 경기입니다. 이제 경기를 지켜봐야겠습니다. 중계는 나가기 전까지만 트위터로!

MLB Daily 픽을 하시는 분 (해외에 계신 분 등) 등 모두 건승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