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프랑스가 독일을 격파팼습니다.

 

요리스의 선방도 대단했지만, 프랑스 선수들의 집중력이 상당히 돋보인 경기였습니다. 독일의 공격수들의 개인기와 결정력이 워낙 대단하기에 무너진 수비조직력만 공략을 했었습니다.

 

어제 프랑스의 0핸디 승리 및 프랑스의 -1.5 핸디 (프로토 기준 -1 핸디) 를 적중하였습니다. 예측대로 결과가 나왔고 2-0 의 스코어가 그리 어색하진 않습니다.

 

어제의 예측입니다.

 

독일 vs 프랑스

 

프랑스 축구는 지금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부상자 역시 최소화된 상황으로 좋은 경기력을 보였다. 스위스와의 경기에서 0:0 무승부를 기록했지만 지지 않으면 조1위가 확정되는 경기였고, 반드시 이겨야 할 경기가 아니었다. 프랑스를 상대한 팀들이 대부분 수비적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득점을 해 낸 점, 아일랜드에게는 불의의 선제골을 허용하고 역전을 해 내기도 했다.

 

독일은 훔멜스와 케디라의 부재가 아쉽다. 지난 브라질월드컵 8강 프랑스 전에서의 MOM 훔멜스 부재로 인해 수비조직력에 있어서의 문제점이 있고 케디라의 묵직한 플레이 역시 기대하기 힘든 상황이다. 중원에서 마투이디와 포그바가 공수를 조율하는 쌍방 미드필더의 역할을 하는 프랑스의 미들진의 우위를 본다. 결정력 및 파워는 독일의 우세이지만, 수비라인에서의 완벽함은 아니지만 이길 수 있는 수비를 꼭 해 주었다는 점을 간과하지 않을 수 없다.

 

독일은 주전들이 "초토화"된 이탈리아를 제압하지 못했고 폴란드 역시 이기지 못했다. 조별 라운드 마지막도 아닌 2라운드였고 이겼어야 더 편하게 갈 수 있는 경기였다. 약팀들에 대해 압승한 부분들은 프랑스 같은 강팀을 상대하지 않았고, 이탈리아 전력이 약해졌음을 고려해야 한다.

 

독일이 보여준 경기력이 브라질월드컵 시절보다 안 좋아졌고 이 경기가 프랑스의 홈이라는 점에서 브라질에서의 복수를 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프랑스의 0핸디를 드리며, 독일이 선제골을 허용하면서 선을 위로 올릴 경우 2점차 이상의 프랑스 승리도 가능하다고 보여진다.

 

메인팁

 

프랑스 0핸디승

 

프로토 서브팁

 

프랑스 (-1) 핸디승 (프로토 4.1배)

 

 

(복기)

 

많은 예측요소들이 있었지만, 밑줄 친 3가지 이유가 가장 크다고 보여집니다.

 

1) 브라질월드컵에서 프랑스를 가장 잘 상대했던 훔멜스의 부재, 케디라가 빠진 것도 중요했지만 결과적으로 포메이션의 변화를 주어야 했던 부분이 문제였습니다.

 

2) 홈 어드밴티지를 무시할 수 없습니다. 브라질에서 만났을 때 거의 대등했기에, 프랑스에서 만났을 때 더 우위를 보일거라는 단순한 생각입니다.

 

3) 프랑스가 약체만 만났고 독일이 강팀을 더 만났다는 것은 조금 잘못된 생각입니다. 스위스전에서 비기기만 해도 되니 100% 전력을 다하지 않아도 되었고, 독일은 2차전에서 폴란드에게 0:0 으로 비겼습니다. 이미 그때부터 문제였고 이탈리아의 스쿼드를 보면 90분 내 이기지 못한 것부터도 문제였던 것입니다.

 

결과론적으로 이기긴 했지만, 독일이 생각보다는 강했습니다. 경기를 보며 가슴 졸이던 부분이 한 두가지가 아니었고 골대도 마핸을 위한(?) 운이 따랐습니다.

 

어제 팁은 아마도 유로2016 대회의 마지막 팁이었을 것 같습니다. 결승전은 패스하고자 합니다. 사실 3,4위전에 있다고 생각하고 웨일즈 사이드의 결과까지 예측을 해 놓았는데 유로는 생각해보니 3,4위전이 없습니다.

 

이제 J리그나 MLB 등에 최선을 다해서 집중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항상 일을 그르친 K리그와 J리그이기에 조심스럽지만, 이 성과를 유지할 수 있다면 더 좋은 커리어를 가져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유로2016의 사실상 종료로 둘러주시는 분들과도 조금 더 소통하고 많은 얘길 나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