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이번 수요일(한국시각 목요일)은 소위 에이스데이입니다.

AL에서 가장 좋은 페이스의 세 명의 투수 로이할라데이와 잭그라인키, 저스틴 벌렌더를 비롯하여, NL에서 사이영을 노리고 있는 맷케인과 항상 사이영 후보인 요한산타나, 그리고 데뷔 후 가장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조쉬 존슨 등 에이스들이 총 등판합니다.

에이스들의 수난이 발생하지 않으라는 법은 없지만, 이 많은 에이스들이 동시에 무너지는 것은 어려운 일 같습니다. 따라서 좋은 경기들을 잘 선택할 경우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반면 역으로 생각하면 무너지는 에이스 경기를 고를 경우 낮은 배당에 배팅이 무너지는 결과가 나오니 주의해야겠지요. 오히려 에이스가 한꺼번에 많이 나오면 그래서 어렵다고들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저도 그 중 한 명입니다)

팀의 분위기 및 주요 선수들의 컨디션 득점력, 상대 투수, 불펜의 수준, 홈경기 여부, 에이스의 지난 투구, 상대 투타전적 등을 바탕으로 좋은 경기를 잘 골라야 하며, 조합 방법은 무리하게 다폴더로 가는 것보다는 2-3경기씩 나누어서 중복되지 않게 배팅하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그럼, 선발투수를 우선 살펴 볼까요?



정말 에이스들이 많이 나오네요. 반면 신인급도 많이 나옵니다. (릴리아노, 커쇼, 게럿목, 맷라토스, 조바, 크리스틸먼 등) 개인적으로 상당히 좋아하는 선수들이 많이 나와서 내일 경기는 꼭 MLBTV로 시청할 생각입니다.

그럼, 경기별 분석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5

배당률

-

10경기

선발 /최근페이스

불펜

타력

주루

ChC

1.42

52-46

7-3

O

O

O

O

 

Hou

2.06

51-49

5-5

 

 

 

 

O

Pick

ChC(7)

체리쉬닷컴 (http://cherishh.com)


사실 컵스에게 배반을 당한 적이 있어서 (http://cherishh.com/entry/09-shot-47 - 눌러보시면 그 아쉬움을 아실거에요) 이 경기도 사실 조심스럽고, 배당도 썩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하지만, 시컵스의 페이스가 요즘 너무나 좋습니다. 오늘도 0-4로 끌려가고 있는 경기를 6-6 동점을 만든 상황입니다.

선발 매치업은 랜디웰즈vs마이크햄튼입니다. 최근 랜디웰즈는 6-7이닝 3-4실점의 안정된 투구를 하고 있고, 햄튼은 6이닝을 넘기지 못한 상태에서 4실점 이상을 하고 있는 상황으로 선발 매치업에서는 퀄리티 및 최근 성적 모두 컵스의 우세로 봅니다.

불펜은 휴스턴이 호킨스가 부상으로 MRI를 찍고 온 상황, 물론 복귀하기는 했으나 불안감을 내포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컵스 역시 불펜의 볼넷이 많은 편이지만, 카를로스 마몰과 케빈 그렉의 불펜진은 생각보다 안정적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휴스턴의 강점은 마이클본과 카즈오마쓰이라는 테이블 세터의 주루 능력인데요, 랜스 버크만이 빠진 상황에서 이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버크만 없이는 무리였을까요. 테하다와 카를로스리가 3번과 4번 타석에서 나름 활약을 해 주고 있지만, 최근 데릭리,알라미스라미레즈에, 알폰소소리아노와 후쿠도메까지 제 페이스를 찾은 컵스의 분위기에 손을 들어주고 싶네요.

컵스는 홈에서 어제까지 31승 18패로 매우 높은 승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반면 휴스턴은 원정에서 22승 24패입니다. 주루를 제외한 전부분에서 컵스의 우위로 판단합니다.

컵스가 뒷심 부족을 드러내며 6-11로 패하며, 5연승에서 종료되었는데,7회와 9회 잔루를 2개씩 남긴 점은 아쉬운 부분이며 불안요소를 증대시킵니다. 휴스턴은 오스왈트의 부상으로 안 좋은 분위기 속에서도 승리로 이끌었네요. 컵스 타선의 집중력이 막판에 다소 부진하긴 했지만, 전력상 우위와 컵스의 홈승률을 바탕으로 컵스의 승리를 픽합니다.

배당은 랜디웰즈가 신인급 투수라는 점을 고려한다면 1.42가 썩 마음에 드는 배당은 아닙니다. 그래서 배팅강도(최소 7, 최대 10)는 최소인 7로 하였습니다. 저와 시컵스의 궁합이 잘 맞는 편이 아닙니다. 이 점도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

6

배당률

-

10경기

선발 /최근페이스

불펜

타력

주루

LAA

1.36

58-40

8-2

O

O

 

O

O

CLE

2.20

42-58

6-4

 

 

 

 

 

Pick

LAA(8)

체리쉬닷컴 (http://cherishh.com)


LA에인절스의 선발은 존랙키, 그리고 클리블랜드는 애런래피가 등판합니다. 

존랙키는 최근 3경기에서 모두 2실점 이하의 피칭을 하며, 부상 복귀 후 부진했던 모습을 완전히 씻어내버렸습니다. 래피도 부상 복귀 후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지난 경기에서는 7이닝 무실점으로 호투를 했는데 그 경기가 시애틀과의 리턴매치라는 것을 고려하면 그 비중이 다소 떨어지는 게 사실입니다.

클리블랜드는 후반기 시작하면서 매우 좋은 페이스를 유지중이고, 라이언가코를 트레이드하고 트리블A에서 광분중인 앤디마르떼를 콜업하며 팀타선에 변화를 주었습니다. 이러한 페이스는 오늘 경기에서도 유지되었습니다. 마지막까지 끈질긴 모습과 타격 감각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에인절스는 강했습니다. 8회말 대거 4점을 뽑으며 끌려가던 경기를 뒤집었습니다. 게레로없이도 나폴리와 모랄레스가 장타의 공백을 메꿔주고 있고, 중심타자 토리 헌터의 복귀는 안 그래도 잘 나가는 타선에 더 힘을 불어넣어줍니다. 이른바 꼬꼬마 3인방 - 숀피긴스,메이서이스투리스,에릭아이바 의 보이지 않는 활약 속에 엄청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에인절스의 상승세에는 마이크 소시아 감독의 용병술이 큰 역할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멤버를 가지고도 이길 수 있는 팀이 현재의 에인절스 같습니다. 어제 푸엔테스가 4실점으로 BS하며 패전투수가 되었는데, 오늘도 2실점으로 위기에 몰리자 무사 1,2루에서 버글러를 기용합니다. 그리고 그가 마무리합니다. 오늘 대런올리버나 저스틴스파이어는 투입도 되지 않고 7-6의 승리를 거두며 클블의 상승세를 꺾었습니다.

내일은 에이스 랙키가 자기에게 강한 빅터와 페랄타만 조심한다면 신예급 투수 래피에게 한 수 가르쳐주며 승리할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내일 조심해야 할 타자는 3게임 연속 홈런을 치고 있는 조니페랄타가 아닐까 합니다.

래피가 미치지 않는 한 이 경기는 에인절스가 가져갈 확률이 높습니다. 클블 타선의 상승세를 우려해도 경기 자체만으로는 9/10의 강도로 픽하고 싶으나 배당을 고려하여 8/10의 강도로 픽합니다.

-

7

배당률

-

10경기

선발 /최근페이스

불펜

타력

주루

SF

1.40

54-46

4-6

O

O

O

 

 

PIT

2.10

43-57

4-6

 

 

 

 

O

Pick

PIT(8)

체리쉬닷컴 (http://cherishh.com)


이 경기는 현재 샌프란시스코가 3-2로 앞서고 있는 경기입니다. 샌프란시스코의 득점력은 맷케인을 매년 비운의 투수로 만들었지만, 올해는 케인이 타선 도움을 받으며 12승을 거두고 있습니다. 내셔널리그에서 사이영상의 선두주자로써 NL의 약체팀 중 하나인 피츠버그를 상대합니다. 피츠버그는 아담라로쉬까지 트레이드시켰고, 프레디산체스도 곧 트레이드시킬 태세입니다. 그리고 팀은 맥커친,밀리지 등을 중심으로 리빌딩에 들어가려고 하고 있습니다.

요즘 피츠버그 타선의 중심에는 3번타자 게럿존스와 복귀한 포수 라이언도밋이 있습니다. 그리고 마이너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던 스티브피어스가 콜업되었습니다. 이 타자들을 만만하게 볼 수 없다는 것은 이미 스탯이 말해주고 있습니다.

피츠버그의 선발투수 잭듀크는 타선의 도움을 받지 못해 9승에 그치고 있지만 과거 전성기때의 모습으로 어느 정도는 회복한 모습입니다. 비록 홈보다 원정에서 다소 못 던지고 있지만, 그 상대가 샌프란시스코 타자들이라면 한 번 해 볼만 합니다.

상대전적을 한 번 조사해 보았습니다.



듀크가 상대한 타자들의 상대전적입니다. 중심타자인 산도발과 슈어홀츠 등이 부진한 것이 눈에 띄며 좌투수 킬러 리치 오릴리아가 듀크의 킬러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근데 희소식이 있습니다.



네, 바로 부상자 명단에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듀크는 조금 더 편안하게 샌프란시스코 타자들을 상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타자들이 2-3점만 뽑아준다면 해 볼만한 승부가 될 것 같습니다.

불펜은 샌프란시스코의 우위입니다. 오늘도 불펜의 우위를 앞세워 3-2로 현재 리드 중에 있는데요. (오후 2시 현재) 오늘 셋업인 제레미에펠트와 마무리 브라이언윌슨이 모두 등판을 했습니다. 어제 완투한 린스컴이 이래서 좋은 투수입니다. 린스컴이 어제 완투해줌으로써 오늘, 그리고 내일 경기까지 불펜 활용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이 경기는 배당이 말해주듯 케인이 이기는 것이 더 들어맞는 그림입니다. 하지만, 샌프 타자들이 듀크의 공을 제대로 공략하지 못해 투수전으로 간다면, 승패는 예측하기 힘들며, 샌프가 승리하는 원동력은 선발-불펜으로 이어지는 투수진이니 타력이 아니라는 점을 고려해보면 이 경기 역배당 가능성이 있다고 보여지네요.

이 경기 원정팀 피츠버그의 승리를 픽합니다.

-

8

배당률

-

10경기

선발 /최근페이스

불펜

타력

주루

SEA

2.15

55-46

5-5

 

 

 

 

O

TOR

1.38

49-52

8-2

O

O

 

O

 

Pick

TOR(8)

체리쉬닷컴 (http://cherishh.com)


이 경기에서 시애틀 선발은 로완드 스미스이고, 토론토 선발은 로이 할라데이입니다. 로이 할라데이는 현재 트레이딩 블록에 올라와있는만큼 이 경기를 최소한 평소처럼 던져야 하고, 그러한 기대에 부응해 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경기를 대함에 있어 가장 먼저 조사했던 적은 할라데이와 혼자서 1점을 만들 수 있는 이치로의 상대전적입니다. 이치로는 할라데이를 상대로 34타수 8안타, 0.225 의 타율과 0.522의 OPS를 기록중으로 상당히 약한 모습입니다. 할라데이는 시애틀에게 5승 4패로 다소 승률은 높지 않지만 2점대 방어율과 3번의 완투를 기록중입니다.

시애틀 선발 스미스는 좌완이고 토론토 타자들이 라일 오버베이와 아담 린드 정도를 제외하고는 우타자 일색이라는 점은 스미스에게 부담스러운 점입니다. 비록 오늘 시애틀에게 1점차로 패하기는 했지만, 최근 토론토의 타격 감각은 꽤 괜찮았고, 그러한 타격 감각을 믿어보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한가지 걱정되는 점은 할라데이가 잘 던지고도 승을 거두지 못하는 경기가 많았고, 토론토는 1점차 승부에서 11승 19패, 시애틀은 1점차 승부에서 24승 13패라는 극과 극을 보이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 경기 토론토의 타선이 터지면 토론토가 쉽게 가져갈 것이나, 타선이 터지지 않으면 할라데이가 잘 던지고도 승리하지 못할 확률이 있습니다. 이 경기 배당은 낮지만 할라데이의 토론토 고별전(트레이드 된다고 가정)에서 좋은 피칭을 기대하며 토론토의 승리를 픽합니다.

-

9

배당률

-

10경기

선발 /최근페이스

불펜

타력

주루

BAL

2.06

42-57

2-8

 

 

 

O

O

KC

1.42

40-59

2-8

O

O

 

 

 

Pick

PASS

체리쉬닷컴 (http://cherishh.com)


이 경기 원정팀 캔자스시티에 선발 그라인키의 무게감으로 인해 1.42의 배당이 주어졌습니다. 40승 59패의 팀에 1.42의 배당이 주어진 것은 말이 안 되며, 잭그라인키가 팀타선의 영향으로 챙기지 못한 승리의 개수를 생각만 해봐도 이 경기는 선발의 무게감만으로 배팅하기에는 조금 꺼림직합니다.

게다가 그라인키는 볼티모어 상대로 7점대 방어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중심타선인 로버츠,마카키스,허프,애덤존스 등이 모두 그라인키에게 좋은 타격을 보이고 있습니다. 2경기 연속 7이닝 1실점으로 괴물 모드를 이어가고 있는 그라인키이지만, 볼티모어의 타선, 그것도 캠튼야드에서의 그들은 조금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올시즌 맞붙은 경기에서는 징크스를 깨며 7이닝 1실점으로 캔자스시티 홈인 카프만 스타디움에서 승리했었습니다.

볼티모어 선발 크리스틸먼은 BA 탑10 유망주일 정도로 볼티모어에서 1선발감으로 생각하고 있는 장래 에이스입니다. 메이저리그 데뷔전의 상대가 그라인키라는 점은 상당히 의미심장한데요, 구질이 좋은 투수이기 때문에 거의 최약체라 평가할 수 있는 캔자스시티 (최근엔 호세기옌까지 빠졌죠) 타선을 상대한다는 것은 트리플A에서 보여준 모습을 이어갈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크리스틸먼의 AAA 기록]



캔자스시티 타선은 가끔 존벅이나 빌리버틀러, 잠재한 알렉스고든 같은 선수들이 폭발해주긴 하지만 그 타선을 믿고 배팅하느니 안 하는 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상대투수가 메이저데뷔전을 갖는 탑10 유망주라면 더더욱 그렇겠지요.

불펜은 마무리는 분명 캔자스시티에 우위가 있지만, 캔자스시티의 호아킴 소리아가 최근 4경기동안 3경기에서 4이닝을 투구하고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이 경기 볼티모어의 역배당 승리에 정배당과 조합하여 배팅하고 싶으나, 잭그라인키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선수이므로 그라인키의 승리를 응원해야 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도 1.42 에는 배팅하기 싫습니다. 타선의 무게 차이를 고려하면 충분히 역배당에 모험 걸어볼 수 있는 경기이지만, 저는 패스합니다.  

-

10

배당률

-

10경기

선발 /최근페이스

불펜

타력

주루

TB

1.70

55-46

5-5

O

 

O

 

O

NyY

1.66

61-39

8-2

 

 

 

O

 

Pick

PASS

체리쉬닷컴 (http://cherishh.com)


맷가르자와 조바챔벌레인의 맞대결입니다.

이 경기를 분석하기 위해 투수별 타자 상대전적도 모두 찾아보았지만, 들쭉날쭉한 가르자의 피칭에 대한 신뢰를 할 수 없어서 이 경기를 패스합니다. 조바 같은 경우 불펜 시절 템파베이에 매우 강한 모습을 보였고, 템파베이 타자 중에 효과적으로 조바를 공략한 타자는 없었습니다. 가르자의 경우 닉스위서와 알렉스로드리게스에게 약하고 티렉스에게 매우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홈팀 템파베이 배당이 1.9 이상이었다면, 역배당을 노려볼만 하지만, 양키즈의 타선이 강하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템파베이의 승리인 1.70 에 배팅하기는 꺼려지는 경기입니다.

이 경기는 패스하겠습니다.

-

11

배당률

-

10경기

선발 /최근페이스

불펜

타력

주루

FLA

1.42

52-48

6-4

O

O

O

 

O

ATL

2.06

51-49

6-4

 

 

 

 

 

Pick

FLA(9)

체리쉬닷컴 (http://cherishh.com)


플로리다의 선발 조쉬 존슨은 최근 3경기에서 모두 퀄리티 피칭을 하고 있고, 애틀란타 상대로도 3승 1패 방어율 2.45의 상대전적을 기록중에 있습니다. 애틀 선발 카와카미는 나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7이닝 이상 투구하기 힘든 투수의 유형인지라 최근 10경기에서 7이닝 이사 투구가 단 한번밖에 없습니다. 선발투수에서는 어떻게든 조쉬 존슨의 우위가 분명합니다.

이 경기 플로리다 사이드로 보는 이유 중에 하나는 애틀란타의 불펜 소모입니다. 오늘 4-3의 접전 끝에 마무리 소리아노가 털리면서 패했고, 불펜의 역할이 중요해진 시점에서 마이크곤잘레스와 피터모일란까지 총동원한 패배의 후유증은 지속될 것이라고 봅니다. 조쉬 존슨이 이닝소화를 많이 해 주는 투수라면, 카와카미는 그렇지 못한 투수이기 때문에 불펜 부담감이 애틀란타가 더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내일 애틀란타의 라인업에는 조쉬존슨에게 강한 켈리존슨이 최근 타격감각이 부진한 마틴프라도를 대신하여 기용될 확률이 높습니다. (확인해 보세요) 켈리존슨과 치퍼존스 정도만 조심한다면 평소 애틀란타에 강한 모습을 보였던 조쉬 존슨이 유리한 경기를 이끌어 가리라고 생각합니다.

치퍼존스와 켈리존슨이 조쉬 존슨에게 다소 강하다는 점만을 고려하여 플로리다의 승리에 9/10 의 강도로 픽합니다.

-

12

배당률

-

10경기

선발 /최근페이스

불펜

타력

주루

NYM

1.42

48-51

5-5

O

O

O

 

 

COL

2.06

54-46

6-4

 

 

 

O

 

Pick

NYM(8)

체리쉬닷컴 (http://cherishh.com)


이 경기 선발은 요한 산타나와 제이슨 하멜입니다. 최근 산타나가 무너지긴 했지만, 그 이전 2경기에서 매우 잘 던졌습니다. 이 경기에서 특이사항은 양팀 선발 모두 상대팀을 한 번도 상대해 본 적이 없다는 점입니다. 

하멜의 구위도 최근에 좋은 편이지만, 산타나의 체인지업을 접해 본 타자가 거의 없다는 점은 콜로라도에게 불리한 점 중 하나일 것입니다. 산타나의 단점은 피홈런이 많다는 것입니다. 트로이 틀루위츠키,크리스 이아네타, 이안 스튜어트 등의 홈런포가 다소 걱정되기는 하지만, 산타나는 산타나다라는 믿음, 최근 메츠의 타선이 7득점,4득점을 하고 있다는 점 선발과 불펜의 상대적 비교우위를 바탕으로 이 경기 메츠의 승리를 픽합니다. 배팅강도는 콜로라도의 홈런포를 우려하여 8/10 입니다. 

-

15

배당률

-

10경기

선발 /최근페이스

불펜

타력

주루

TEX

1.77

56-42

7-3

 

 

O

O

O

DET

1.60

52-47

4-6

O

O

 

 

 

Pick

DET(9)

체리쉬닷컴 (http://cherishh.com)


텍사스 킬러 벌렌더가 레인저스 볼파크에서 다시 한 번 텍사스를 만납니다. 최근 일주일간 13개의 도루를 하고 있는 텍사스 타자들은 파워보다는 주루플레이로 점수를 내며 상승 무드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프란시스코의 부상에도 불구하고 불펜의 활약은 매우 눈부십니다. 하지만, 이번엔 정말 껄끄러운 투수를 만났습니다.

벌렌더의 투구는 파워피칭입니다. 삼진이 많은 투수인 벌렌더에게 삼진이 많고 선구안이 좋지 않은 텍사스 타자들은 출루를 하기가 쉽지 않을 것입니다. 희망은 구장 효과를 이용한 홈런인데, 벌렌더는 텍사스의 홈구장에서 방어율 0.00 이며, 벌렌더에게 홈런을 뽑아 낸 선수는 행크 블레이락이 유일합니다.

불펜의 약세는 벌렌더가 지난 경기에서도 완투했듯이 완투형 투수라는 점입니다. 그래서 불펜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디트로이트 타자들이 펠드만을 잘 공략해왔기 때문에 의외로 타자구장인 레인저스 볼파크에서 삼진형투수인 벌렌더의 투구가 지니는 의미가 더 클지도 모릅니다.

이 경기에서 걸리는 점은 1. 벌렌더가 지난 경기에서 127개의 투구를 했다는 점, 2. 펠드만이 깜짝투구를 할 가능성이 있다는 점 정도겠습니다. 벌렌더의 텍사스 킬러 본성이 나올 것으로 기대하며 이 경기 디트로이트의 승리를 픽합니다. (벌렌더의 지난 경기 투구수가 마음에 걸리는 분은 패스하세요)

-

16

배당률

-

10경기

선발 /최근페이스

불펜

타력

주루

MIL

1.35

49-51

3-7

 

 O

O

O

 

WAS

2.22

32-68

5-5

 

 

 

 

 

Pick

PASS

체리쉬닷컴 (http://cherishh.com)


이 경기 매니파라와 게럿목의 대결입니다. 왜 6점대 방어율 투수에게 1.35 의 배당이 주어졌는지 고민해 보았습니다. 한가지는 타격에서 밀워키의 압도적인 우세가 한 몫을 하는 것 같고, 워싱턴의 원정 성적이 12승 35패라는 점이 크게 작용하는 듯 합니다. 

이 경기 불펜에서 밀워키의 약소 우위, 그리고 타력에서 밀워키가 우위를 점하고 있지만, 매니 파라의 최근 페이스는 세번째 전 경기와 두번째 전 경기에서 잘 던졌지만, 지난 애틀란타전에서 5이닝 4실점으로 무너지는 등 추세를 믿을 수가 없으며 워싱턴을 상대로 한 상대전적도 좋지 않습니다. 

게럿 목도 마이너에서는 워싱턴 팜의 유망주로 손꼽혔을만큼 언제 깜짝 피칭을 할 지 모르는 선수입니다. 워싱턴의 역배당 승리(2.22)가 매력적으로 다가오지만, 원정에서 3할도 안 되는 팀에게 배팅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패스합니다. 

 -

17

배당률

-

10경기

선발 /최근페이스

불펜

타력

주루

MIN

1.52

49-51

4-6

 

 

 

 

 

CHW

1.88

51-50

4-6

 

 

O

 

 

Pick

PASS

체리쉬닷컴 (http://cherishh.com)


오늘 3연승을 거둔 미네소타와 2연패를 당한 시삭스의 대결입니다. 스윕을 시삭스가 당하느냐의 여부와 관계없이 선발투수가 프란시스코 릴리아노와 바톨로 콜론입니다. 로또 대박 피칭을 할 수 있는 투수이기도 하며, 지난 경기처럼 무너질 수 있는 투수이기도 합니다. 이런 경기에 배팅을 한다는 것은 무의미합니다. 그냥 PASS가 정답입니다.

-

나머지 경기 13,14,18,19번 경기는 시간관계상 패스합니다. 실제 분석을 하더라도 패스에 가까운 분석이 나왔을 경기들인 듯 합니다.

-

* 나름 자세하게 경기를 프리뷰해보려고 애썼습니다. 지난번 당첨글에서 말씀드렸던 인터파크 구독료에 대한 감사의 표시라고 생각해 주시고 편하게 읽으시기 바랍니다. 도움 되셨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 댓글로 좋은 의견 있으면 얼마든지 주십시오. 항상 열려 있는 체리쉬닷컴의 댓글 공간입니다. 의견을 나누면 자신의 배팅뿐만 아니라 다른 분들의 배팅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들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건승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