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리보르노 (17) vs 헬라스베로나 (8)

 

Livorno (3-5-2): Bardi; Coda, Rinaudo, Castellini; Mbaye, Duncan, Emerson, Greco, Mesbah; Emeghara, Paulinho.
A disp.: Anania, Aldegani, Valentini, Gemiti, Mosquera, Biagianti, Belfodil, Borja. All.: Di Carlo
Squalificati: Ceccherini (1), Benassi (1)
Indisponibili: Siligardi, Piccini, Luci

Verona (4-3-3): Rafael; Cacciatore, Marques, Moras, Agostini; Romulo, Donadel, Marquinho; Iturbe, Toni, Juanito.
A disp.: Nicolas,Borra, Gonzalez, Pillud, Donati, Albertazzi, Cirigliano, Sala, Martinho, Jankovic, Rabusic, Cacia. All.: Mandorlini
Squalificati: Hallfredsson (1)
Indisponibili: Maietta

 

이 경기는 모든 상황에 있어서 리보르노가 불리하게 나타나고 있으나 베로나는 상당히 좋은 배당을 받았다. 거기에 배당의 하락을 통해 베로나로 들어오라 는 얘기까지 하고 있는 듯 한 모습이다. 특히 결장선수까지도 리보르노에게 불리하게 나타나고 있는 모습으로 베로나로의 픽은 더욱 늘어나고 있다.

 

실제 이탈리아의 구매율은 이 경기 아침 경기로 나타나 있지 않지만, 모의픽의 비율에서 승무패에서 베로나의 승, 그리고 핸디캡 게임에서 베로나의 +0.25 가 꽤 높은 비중으로 몰리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리보르노는 이번시즌 사수올로 원정에서 승리한 다음 홈 경기에서 카타니아를 2-0 으로 제압했고, 이 당시 당연히 카타니아가 너무 좋아 보인다고 판단한 데 따른 참패였던 것으로 기억한다.

 

리보르노야 살펴볼 필요가 없을 정도로 워낙 부진했지만, 최근 4경기에서 사수올로, 칼리아리에게 승리하였다.

 

한편, 베로나의 최근 기록은 안정적이지 못하다.

 

 

19

32

6

12-Jan-14

14:00

 

Napoli

 

 

 

L

0

-

3

20

32

6

19-Jan-14

14:00

at

AC Milan

 

 

L

0

-

1

21

32

8

26-Jan-14

14:00

 

AS Roma

 

 

L

1

-

3

22

35

5

9-Feb-14

14:00

at

Sassuolo

 

 

W

2

-

1

23

36

6

9-Feb-14

14:00

 

Juventus

 

 

D

2

-

2

24

36

8

16-Feb-14

14:00

 

Torino

 

 

 

L

1

-

3

 

 

 

강점을 가지던 홈 경기에서 나폴리, 로마, 토리노를 상대로 무너졌고, 결국 상위권을 노려보려는 욕심이 힘들게 되었다. 아직 유로파존까지 가시권을 보이고 있으나 그것은 무리한 공격을 유도할 것이고, 카타니아, 키에보, 그리고 사수올로 등과 잔류 경쟁을 하는 리보르노는 생각보다는 안정적인 운영을 하고자 할 것이다.

 

냉정하게 부키들이 베로나의 승에 2/3, 무에 1/3 에 걸어도 50% 를 딸 수 있는 (+0.25 의 구조) 형태를 쉽게 제안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면 이 경기 베로나의 패배, 리보르노의 승리만을 선택하는 것이 더 합리적으로 보인다. 그러나 전력이 약하다.

 

이 경기를 리보르노로 보기 힘든 사유 중 하나는 또 상대전적인데 이 경우 베로나가 최근 리보르노를 압도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 사수올로와의 같은 유형의 경기에서 리보르노는 부키들을 우습게 만들고 승리하였다.

 

왜 베로나가 정배를 받아야 할 게임에 역배를 받았는지, 그렇다면 역배로 몰리게 부키가 왜 그냥 두는지에 심도있게 고민했으나 이 경기는 리보르노 사이드로 보면서 리보르노의 현 성적 (전력차) 를 고려하여 50% 의 무승부를 방어하고자 한다.

 

베로나는 최근 6경기에서 단 1승만을 거두고 있는 팀이다. 팁은 리보르노의 -0.25 로 제시할 것이다.

프로토는 조합을 고려 승만 체킹하였다.

 

Lose!!

Livorno 2 

Verona 3


이 경기의 기대환급률은 230% 입니다. 사수올로 vs 베로나의 기대환급률 190% 를 넘어선 기대환급률입니다. 즉, 베로나가 이길 경우 베팅회사들이 내 줘야 하는 평균치가 2.3배라는 것입니다. 상당히 웃긴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0% 를 원정팀이 넘고 홈팀이 패할 확률은 제 모든 통계상 12.2% 에 불과합니다. 12.2% 가 오늘 출현한 것인데 230% 이상으로는 필터링을 해 보지 않았지만 베로나가 3:0 으로 끌고 간 것은 많이 충격입니다.

 

사실 전 베팅을 승리만 했지만 2:3 될 때 무승부라도 되길 바랬던 것은 역시 제 신념을 깨고 싶지 않아서였습니다. 그러나 이 신념이 깨져버렸습니다.


* 마음에 들었던 팁들이나 아쉬웠던 팁들, 완전히 잘못 생각했던 팁들을 모아 봅니다.
* 2011년 이후 쉬고 있었는데 의미가 있는 경기들이 발견되어 2014년 재개하였습니다. 작성일자를 작성당시로 수정했습니다.

* 실제 유벳코리아(http://ubetkorea.com) 및 팁몰(http://tipmall.co.kr)에서 유료팁으로 제공된 팁입니다.